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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작 미즈라히(ISAAC MIZRAHI)

Monday, Mar. 23, 2020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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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컬쳐를 대변하는 미국 대표급 디자이너 '아이작 미즈라히(ISAAC MIZRAHI)'




사진출처 : cfda.com / isaacmizrahi.com

◆ 브랜드 연혁
1987 여성복 브랜드 아이작 미즈라히(ISAAC MIZRAHI) 론칭
1988 CFDA(미국패션디자인협회)의 Perry Ellis Award (페리 엘리스 신인상) 수상
1989 CFDA FASHION AWARDS (미국패션디자인협회 어워즈)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상 수상
1990 Fashion Industry Foundation Award (패션산업재단상) 수상
1990 Dallas Fashion Award 아메리칸스타일 여성복상 수상
1991 CFDA FASHION AWARDS (미국패션디자인협회 어워즈)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상 수상
1992 액세서리 라인 론칭
1993 Michelangelo Shoe Ward, New York 수상
1994 1994 FW 컬렉션 제작 다큐멘터리로 Sundance Film Festival 에서 수상
1995 도서 출간 'Bloom' (Metropolitan Museum of Art)
1996 도서 출간 'Who’s who in Fashion' (Third edition, New York)
2002 Drama Desk Award 뛰어난 의상 디자인상 수상
2010 ISAACMIZRAHILIVE! 브랜드 QVC 홈쇼핑에 독점 런칭

◆ 브랜드 소개

아이작 미즈라히(ISAAC MIZRAHI)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뉴욕의 라이프 스타일을 표방하는 패션 브랜드다. 1987년 캘빈 클라인(Calvin Klein)의 수석 디자이너 출신인 아이작 미즈라히가 자신의 이름으로 론칭했다.




사진출처 : isaacmizrahi.com

뉴욕 소호의 스튜디오에서 소규모로 시작한 브랜드 아이작 미즈라히는 디자이너의 뛰어난 패션 감각과 독보적인 스타일에 힘입어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루었으며, 현재는 미국 패션계의 아이콘적인 브랜드로 부상했다.

여성복을 중심으로 스포츠웨어, 슈즈, 핸드백, 시계, 안경, 향수뿐 아니라 홈리빙 및 테이블웨어까지 아우르는 포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한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현대적이며 실용적인 패션 디자이너로 각광받는 아이작 미즈라히는 아동복 제조업자인 아버지와 패션을 사랑한 어머니로부터 패션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재능을 이어받았다.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후 미국 캐주얼웨어의 거물인 페리 엘리스(Perry Ellis)에게서 디자인을 배우며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패션 감각을 익혔으며, 이후 비평가들의 절찬을 받으며 미국 패션 디자이너협회(CFDA)로부터 세계 패션계에서 가장 큰 상이자 패션계의 오스카상으로 일컬어지는 4개의 상을 수상했다.

1988년에는 재능있는 미국 신진 디자이너들의 등용문인 페리 엘리스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와 안나 수이(Anna Sui) 등 현대 패션계의 걸출한 디자이너들과 이름을 나란히 하기도 했다. 또, 1989년과 1991년에는 모든 디자이너들이 선망하는 CFDA 올해의 디자이너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아이작 미즈라히는 30년 이상 패션 디자이너로서뿐만 아니라 크로스오버 팝 컬처(Crossover Pop Culture)의 기수로서 명성을 쌓아온 미국 문화계의 유명인사이기도 하다.

전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리얼리티 쇼 ‘프로젝트 런웨이’의 심사위원과 Project Runway: All-Stars 심사위원장으로서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으며, The Fashion Show와 2006 제 84회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 카펫쇼의 진행자로 활약하기도 했다.

그리고 QVC, 올스타스, 굿모닝 아메리카, 쇼타임, 원맨쇼 등 프로그램 출연과 영화배우, MC, TV연기자, 작가, 컬럼니스트, 연사(TED.com)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뽐내며 미국 내에서 다재다능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 힐러리 클린턴(Hilary Clinton),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 셀마 블레어(Selma Blair),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 세라 제시카 파커 (Sara Jessica Parker), 데브라 메싱(Debra Messing), 나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 메릴 스트립(Meryl Streep) 등 전세계적으로 저명한 여성 셀럽들이 아이작 미즈라히의 옷을 입었다.

현재 아이작 미즈라히의 디자인은 Isaac Mizrahi, Isaac Mizrahi New York, Isaac Mizrahi Jeans, Isaac Mizrahi Fabulous, IMNYC, ISAACMIZRAHILIVE! 등 여러 브랜드명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사진출처 : isaacmizrahi.com

아이작 미즈라히는 아이작의 패션에 대한 감각과 열정을 고스란히 간직한 브랜드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로 편안함뿐 아니라 위트와 화려함을 동시에 갖춘 진정한 아메리칸 패션의 정수를 보여준다.

과감한 색채와 뉴욕의 자유분방한 디자인적 요소가 조합된 독창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로 꾸준히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아이작 미즈라히의 여성복은 고전적이면서도 깔끔하고 세련된 실루엣, 그리고 이와는 대조적으로 대담하고 풍부한 매력의 디테일로 여성의 자신감을 끌어올린다.

연령과 사이즈, 그리고 문화와 상관 없이 모든 고객에게 아름다운 스타일을 선물하는 아이작 미즈라히는 미래 패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진정한 패션의 민주주의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마크 제이콥스, 안나 수이와 더불어 팝컬쳐를 대변하는 대중적이면서도 재기발랄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뉴욕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다.

디자이너 아이작 미즈라히 스스로도 대중문화에 적극 참여하여 영화나 TV쇼 등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확장시켜 왔다. 특히 대중적인 유통망과도 손을 잡아 디자이너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SPA 못지않은 매력적인 가격대를 책정하여 뉴욕의 실속 있는 쇼핑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여성복, 남성복과 아동복, 잡화류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폭넓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것이 매력적인 포인트이며, 현재 홍쇼핑에서 상품군이 가장 부족한 브랜드인 보노보, 코펜하겐 럭스 등을 대체할 만한 브랜드로서 디자이너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주요 품목 : 여성복, 슈즈, 핸드백, 시계, 안경, 향수, 스포츠웨어

◆ 에이지 타겟 : 전 연령대

◆ 유통망

Lord & Taylor 백화점, Dillard’s 백화점, Bloomingdale 백화점, Nordstrom 백화점, Hudson Bay Company와 많은 부띠끄, QVC에서 판매되고 있고 온라인 유통도 하고 있다.




■ 자료 및 사진제공 : 리센시아(www.licentia.co.kr) / 사진출처 : isaacmizrah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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