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과학회, 지속가능 사회 견인한 공로로 시상

    mini
    |
    22.06.27조회수 2935
    Copy Link



    (사)지속가능과학회(회장 이영한 서울과학기술대 교수)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무궁관 9층 대강당에서 ‘지속가능발전 대한민국: ESG와 주택정책’을 주제로 대한민국 지속가능과학상 시상식 및 2022년 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했다.

    6월 23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시상식 직후 이어진 하계학술대회에서는 총 43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지속가능과학회장 이영한 교수는 환영사에 이어 ‘지속가능한 도시미래상’을 발표했다.

    지속가능과학회는 2010년 설림된 이후 12년 동안 지속가능발전 대한민국과 인류 평화를 위해 연구 및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미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현세대와 미래세대의 상생과 경제적 활력, 사회적 형평성 그리고 자연환경 보호의 지속가능발전 3지지대에 기반한 인류 활동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지속가능한 미래상으로 ‘차량을 더 적게 공기는 더 맑게’와 컴팩트 시티를 제안했다.

    문형남 대한민국 지속가능과학상 포상심사위원장(지속가능과학회 공동회장,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의 심사 경과보고에 이어 대한민국 지속가능과학상 대상 시상식에서 생태환경부문에 남성현 산림청장, 정치외교부문에 오영주 외교부 본부대사, 언론부문에 박형준 글로벌이코노믹 대표이사, IT부문에 지재식 한국전자투표 부회장이 수상했다.

    문형남 포상심사위원장은 "이번 수상자들은 정부·기업의 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ESG)을 우리 사회에 정착되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온 분들이라 심사과정에서 감회가 남달랐다"면서 "말 뿐인 지속가능 사회가 아니라 정부와 기업이 사람이 살기에 좋은 지속가능 환경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 News

    • 지속가능
    News Image
    김호선 감성코퍼레이션 대표, 23만주 장내 매수
    24.01.18
    News Image
    김호선 감성코퍼레이션 대표 "브랜드 가치 강화"
    24.01.10
    조회수 3036
    News Image
    래코드, 브랜드 사이트 오픈...지속가능 플랫폼 확장
    24.01.02
    News Image
    SFI, ‘2023 섬유·패션 ESG’ 10대 뉴스 선정
    23.12.20
    조회수 5118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