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웍스, 건대 의상디자인학과 산학 협력 MOU 체결

Today's News

< 아카데미 >

모던웍스, 건대 의상디자인학과 산학 협력 MOU 체결

Monday, June 27, 2022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438
모던웍스(대표 김진용)가 건국대학교 예술문화대학 의상디자인학과(학장 황진숙 교수,학과장 이소영 교수)와 패션산업 관련 산학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산학 협력 MOU는 패션산업 분야 우수 인재 발굴과 양성,  취업, 창업 등의 지원과 협력을 취지로 실용적이며 실제적인 협력 관계 도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나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 육성과 발굴이라는 부분에서 두 기관의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모던웍스는 대명화학 계열사들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건국대학교 패션전공 재학생 인턴십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직업 탐색 기회를 높이고, 졸업 시 취업 및 창업을 통한 패션산업 인재 양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모던웍스 관계자에 따르면 "성수동은 요즘 새롭게 국내 패션산업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모던웍스뿐 아니라 대명화학의 여러 패션 계열사들이 모여 있어, 인근에 있는 건국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기업의 산학 관련 시너지를 내기 좋은 조건과 환경을 갖고 있다.

현재 국내 패션 브랜드들이 세계화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양질의 콘텐츠와 우수한 인재를 어떻게 확보하는가가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이번 건국대학과의 산학 연계는 그 시작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