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이벤트 >

新 컬래버 패션 놀이터 ‘디파컬’ 10/4~6 수성못 개최

Friday, Sept. 27, 2019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987


패션과 문화, 예술과 자연이 결합된 패션 문화 페스티벌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패션을 중심으로 문화와 예술, 타 산업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가 만나 시민들이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패션 문화 축제인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 DIFACUL)’이 대구의 랜드마크인 수성못 수변공원 성화동산 일원에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대구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KRIFI)이 주관하는 ‘디파컬’은 주말 여유를 즐기는 시민들과 대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양한 패션 문화 예술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新 컬래버레이션 패션 놀이터’를 지향하는 이번 2019년 ‘디파컬’은 쉽게 접할 수 없는 리마인드 패션쇼와 아세안 6개국의 이색적인 패션쇼까지 열린다. 축제의 메인 행사인 패션쇼는 3일간 총 9차례 진행되며 정형적인 런웨이 무대를 탈피한 원형 런웨이로 관람객과 함께 공감하는 분위기로 조성된다 .



이석현 KRIFI 본부장직무대행은 “이번 ‘디파컬’은 수성못의 가을 정취와 국내외 패션 디자이너 및 예술작가들의 작품이 어우러져 축제의 즐거움과 참여의 가치를 더 할 것”이라면서 “‘디파컬’ 축제는 국내 유일의 패션과 문화의 결합을 모티브로 한 축제로 패션이 일부 셀러브리티들을 위한 것이고 일반인들은 접근하기 어렵다는 편견을 탈피하고 ‘패션과 문화, 패션과 예술, 패션과 시민’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전파하고자 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 문화, 예술, 자연이 하나 된 패션 문화 놀이터로 남녀노소 모두의 열정과 결합된 시너지(SEE.ENERGY)를 찾아서 핫(HOT) 하고 트렌디(TRENDY) 하게 패션(FASHION PASSION)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패션이라는 콘텐츠와 다양하게 융합된 PLAY 1. 패션놀이터, PLAY 2. 예술놀이터, PLAY 3. 체험놀이터로 구성된다.



<이미지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음>
PLAY 1. 패션놀이터는 10월 4일 오후 6시 30분 대구 출신의 여성 캐릭터 캐주얼 대표 디자이너 중 한 명이었던 故 도향호(도호, DOHO) 디자이너에 대한 리마인드 패션쇼로 시작된다. 이어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러시아 등 6개국을 대표하는 신진 디자이너와 ‘메종드이네스(김인혜)’ ‘소윙바운더리스(하동호)’ ‘제이청(정재선)’ ‘CMNM스튜디오(임희진)’ 등 KRIFI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디자이너들의 런웨이도 있다.

또 한국웨딩협회의 웨딩 이벤트 패션쇼와 시민참여로 진행되는 일반인 모델 패션쇼 및 뉴 패밀리 패션쇼 등의 퍼포먼스 형식의 패션쇼도 진행된다. 패션 축제로 다채로움과 화려함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축제의 마지막은 ‘앙드레 김’ 디자이너의  한류 콘텐츠 패션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PLAY 2. 예술놀이터는 패션아트 콜라보 전시와 섬유패션 파사드, 아트 설치 미술 전시 및 멀티미디어 분수쇼, 문화예술 버스킹 등의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PLAY 3. 체험놀이터는 마켓, 체험, 참여 프로그램인 패션 뷰티 및 패션 아트 드로잉 이벤트와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및 라이프스타일 패션 제품의  팝업스토어, 그리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시니어, 키즈 패션쇼 등을 통한 패션 문화 산업을 소개하는 체험 참여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미지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음>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