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BR>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취업연계 수료식 성료

Today's News

< 컴퍼니 >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취업연계 수료식 성료

Tuesday, Aug. 2,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609
- 섬유패션브랜드기업 구직희망자 15명 선정 및 4주 교육 실시, 기업 취업 연계
- 섬유패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기업과 구직자간 맞춤형 청년일자리 창출기대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에서는 섬유패션산업의 미래 전문 인력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섬유패션산업 활성화 기반마련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교육과정은 섬유·패션 e-commerce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청년 구직자들이 바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 이론, 실습, 기업 현장 실습(OJT)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지난 7월 4일 개강해 29일 수료식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총 140시간의 교육을 통해 구인을 원하는 기업과 교육생이 원하는 기업을 매칭하여 △동산스포츠 △새반석컴퍼니 △동성아이앤씨 △말렌 △무브온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올해 청년 10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청년 인력이 현장 실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본인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지원할 계획이다.

수료식에서는 하지태 D3D 대표의 ‘옷을 만드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과 옷을 사는 습관을 바꾸는 놀라운 유통의 혁신‘ 특강과 교육 수료생에게 수료증서 수여 및 포트폴리오 우수상 시상을 진행했다.

교육 관계자는 “부산의 젊은 청년 대학생들이 무더운 여름 부산패션비즈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로서 적성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