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WP컴퍼니, 리빙 업계 핫 컴퍼니로 도약

Monday, Feb. 24, 2020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1222
글로벌 리빙 브랜드 수입 유통사 WP컴퍼니(대표 김정현)가 국내 리빙 업계에서 화제가 되는 브랜드를 속속 터뜨리며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룸 코펜하겐(Room Copenhagen)'을 테마로,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우수한 유럽 브랜드를 소개 중이다.

2014년 '부비바틀' 유통을 시작으로 회사를 설립했으며, 현재는 총 12개 브랜드를 유통 중이다. 이중 특히 '팬톤리빙'과 '홉티미스트' '드림팜' '오곤' 등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팬톤리빙은 팬톤 브랜드력에 힘입어 온라인과 카페, 여러 편집숍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덴마크 · 가구 장난감 브랜드 홉티미스트는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데코레이션 또는 선물용으로 반응이 좋다.

주방용품 브랜드 드림팜과 스마트 명함케이스 브랜드 오곤은 새로운 기능이 돋보인다. 드림팜의 인기 아이템 뒤지개는 내려놨을 때 헤드가 땅에 닿지 않아 위생적이며, 오곤의 스마트 명함 지갑은 한 장의 명함만 자동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설계했다.

김정현 대표는 "아이디어와 디자인, 이 두 요소를 만족하는 유럽 브랜드를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올해는 이 브랜드를 한데 모은 자사몰 '룸 코펜하겐'의 브랜딩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2018년 팬톤리빙과 드림팜이 국내서 반향을 일으켜 큰 폭 성장했다. 팬톤리빙을 카페 '엔젤인어스' 850개 매장에 납품하는 등 큰 계약이 이뤄졌고, 작년부터 수입한 홉티미스트와 드림팜은 기대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다. 2020년에는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더 활발히 펼쳐 국내서 브랜드 인지도를 키울 예정이다.  

이 회사의 김정현 대표는 글로벌 기업 쓰리엠 한국지사에서 제너럴 매니저로 근무했던 인물이다. 수입 브랜드 유통에 관심을 갖고 2014년 회사를 설립했다. 적극적인 어필과 브랜드에 대한 꾸준한 애정으로 브랜드 계약을 진행해 왔다. 국내 소개되지 않았던 여러 브랜드를 가져와 이름을 알렸고, 특히 팬톤 리빙 독점 계약권을 따내며 주목받았다.

덴마크 장난감 브랜드 홉티미스트





팬톤 리빙





키친툴 브랜드 드림팜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