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상반기 거래액 2500억...82% 신장

    곽선미 기자
    |
    22.07.28조회수 3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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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대표 한문일)의 취향 셀렉트숍 29CM(사업대표 박준모)가 올 상반기 거래액 2500억원을 돌파하며 전년동기대비 82% 성장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앱 구매자 수가 모두 2배 증가했다. 29CM은 이런 신장세가 동반 성장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입점사들의 매출 증가와 직접 진행 중인 29CM 브랜드 캠페인을 통한 플랫폼 인지도 확대로 인해 가능했다고 설명한다.

    29CM가 작년 8월부터 입점사와의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이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점사들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3배 이상 성장했다. 올 3월부터는 브랜드에 생산 자금을 지원하는 무신사의 동반성장 프로젝트의 범위가 29CM 입점사로도 확대된 상황.

    29CM로부터 지난 3월 여름 시즌 생산 자금을 지원받았던 남성 패션 브랜드 '슬릭앤이지'는 지난 3~5월 거래액이 전년대비 15배나 성장했다. 29CM는 7월 초에도 전 시즌 대비 2배 많은 브랜드에 가을 시즌 생산 자금을 지원했으며, 지원금 규모도 140% 늘렸다.

    브랜드 캠페인 ‘당신2 9하던 삶’은 온라인 캠페인과 오프라인 팝업 ‘29맨션’을 동시에 진행하며 취향과 감도를 중시하는 29CM만의 차별성을 대중적으로 알리는 데 성공했다. 특히 감각적인 브랜딩 메시지에 반응한 여성 고객 유입이 크게 늘면서 상반기 여성 패션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92% 거래액이 뛰었다. 이로 인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플랫폼으로도 확실한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오는 8월 1일 더현대서울에 오픈하는 이구갤러리(29CM GALLERY)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29CM의 강점인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젝트들을 통해 MZ세대 여성 고객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박준모 29CM 사업대표는 “29CM는 지난해부터 스케일업을 목표로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동반 성장 프로젝트·브랜드 캠페인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왔으며, 그 결과 올 상반기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 거래액 2500억 돌파라는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새로운 도전을 펼쳐나갈 29CM와 파트너 브랜드들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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