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엘, 여성 이너웨어 개인화 플랫폼 '퍼펙트핏' 공개

    이광주 객원기자
    |
    21.11.15조회수 3560
    Copy Link
    바트엘은 브라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동양 여성의 체형에 맞는 속옷을 맞춤 추천해주는 여성 이너웨어 플랫폼 ‘퍼펙트핏(Perfect- fit)'을 내년 1월 공개한다.




    퍼펙트핏은 브라 추천 시스템 ‘핏파인더’로 소비자의 가슴에 딱 맞는 정확한 사이즈를 추천해준다. ‘핏파인더’는 브라 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3번의 리뉴얼로 강화된 추천 시스템이다.

    ‘핏파인더’는 바디스캐닝 기능과 기존 사이즈 오차 추출을 통해 추천시스템의 정확도를 높였다. 바디스캐닝의 경우, 소비자가 자신의 상반신을 가이드 라인대로 촬영하면 쇄골중앙과 바스트포인트의 위치 등을 고려한 8가지 가슴 타입과 세부 사이즈 별로 추천 제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몸에 밀착되는 옷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해도 정확한 데이터값을 추출할 수 있으며, 사진은 바로 삭제되고 결과 데이터만 활용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도 없다.

    바트엘은 '개인 맞춤형' 이너웨어 추천 서비스가 기존 여성 이너웨어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너웨어의 특성상 디자인이나 브랜드 보다 '편안함'이 주는 만족도가 더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개발 단계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응답한 설문을 바탕으로 맞춤 제품을 추천하자 구매전환율이 50% 수준까지 상승했으며, 반품률은 8%로 낮아졌다.

    바트엘 관계자는 “플랫폼 개발 단계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맞춤 속옷'을 원하는 고객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다.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핏파인더’ 시스템은 보다 정확한 사이즈 측정이 가능해 여성들에게 편안한 하루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