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보다 더 스마트하게~'

    whlee
    |
    20.07.07조회수 5770
    Copy Link
    패션 플랫폼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보다 더 스마트해졌다. 알고리즘을 통한 큐레이션 상품 추천 기능인 ‘내 또래 추천’ 서비스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활용한 ‘AI 추천’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2018년부터 브랜디에서 매일 거래되는 수십만 개의 상품 데이터를 머신러닝으로 학습시켜 도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다.

    '내 또래추천' 기능은 브랜디 앱 내에서 15세부터 39세 사이의 실제 나이를 설정하거나, 10대, 20대 초반, 중반, 후반, 30대 중 원하는 연령대를 선택하면 또래 이용자들이 어떤 옷을 입고, 어떻게 스타일링 하는지 엿볼 수 있다. 최근 내 나이 또래에서 어떤 상품이 유행하는지 모아서 볼 수 있다.

    ‘AI 추천’ 서비스는 아마존닷컴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기술의 실시간 맞춤 추천 서비스다. 실제로 이 서비스는 아마존닷컴에서 20년 동안 축적한 수천만 개의 데이터를 통해 탄생했다. 사용자들의 실시간 활동 데이터와 기존 정보를 결합해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신속하게 파악해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한다.

    윤석호 브랜디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브랜디가 개발자 100명 채용을 선포한 후 고급 개발자들이 대거 합류했다. 앞으로도 브랜디가 목표하는 AI 추천 기반의 플랫폼을 완성하기 위해 기술 개발과 개발자 채용에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브랜디는 ZM세대의 스피디한 구매 니즈를 충족시키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이달 중에는 상품 이미지 분석 기능을 추가로 도입한다. [패션비즈=이원형 기자]



    Related News

    • AI
    • 플랫폼
    News Image
    펄핏, 최적의 신발 쇼핑 경험 제공...파트너 확장 순항
    24.04.23
    News Image
    구하다, 명품 카테고리 분류 AI 솔루션 자체 개발
    24.01.19
    News Image
    'AI'의 패션 디자인, 사람의 상상을 뛰어넘다
    23.12.22
    News Image
    지그재그, AI 이미지 검색 ‘직잭렌즈’ 출시
    23.09.15
    조회수 1750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