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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닷컴, 음성인터페이스 이커머스 개발

Monday, Nov. 27, 2017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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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닷컴(대표이사 김형준)이 음성인터페이스를 활용한 플랫폼을 선보인다. 별도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없이 스마트폰 앱만으로 음성을 인식해 주문, 배송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오늘 오픈 한 음성주문 기능은 베타 서비스 버전이며, 단일 옵션 상품 가운데 고객의 반복구매가 잦은 생수, 즉석밥, 라면 등과 같은 60가지 식품군 위주로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주문’은 모바일 앱에서 이용해 볼 수 있다. 앱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에 떠 있는 말풍선 모양의 초록색 채팅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생수 구매를 원할 경우 앱의 음성주문 버튼을 누른 뒤 “생수” 또는 “생수 주문해 줘” 라고 말하면 구매가 시작된다. 최초 1회 배송지와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모든 과정을 말로 대화하듯 주문할 수 있다. 쇼핑시간도 기존 터치 선택 방식 대비 1/3 수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닷컴’은 음성검색부터 시작해 음성상담과 추천이 가능해지는 시점까지 음성인터페이스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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