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대구섬유박물관, 섬유체험키트 나눔 행사

Tuesday, May 26, 2020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994
대구섬유박물관은 개관 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항상 함께해요 섬(섬유랑) 유(YOU)!’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한을 받고 있는 어린이 돌봄 기관을 위해 박물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체험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나누는 행사다.





6세~13세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된 4종의 체험도구로(바느질 필통 키트, 바느질 과일 가방 키트, 바느질 가방 키트, 운동화 끈 묶기 키트) 바느질로 가방 등을 꾸미고, 운동화 끈 묶기를 배움으로써 손 근육 발달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키트로 구성됐다.

5월 29일부터 아동 돌봄기관 대상,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

참여 방법은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어린이 긴급 돌봄 관련 기관이나 지역아동센터에서 단체로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tmuseum.org)에서 신청할 수 있다. 12개 기관을 선착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한 기관 당 40개의 체험키트를 지원한다.      





박미연 박물관장은 ‘대구섬유박물관은 2015년 개관 이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섬유를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되었지만 박물관 밖에서도 섬유 체험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 고 했다.

대구 섬유박물관은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섬유박물관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www.dtmuseum.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박물관 단체 관람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문의 : 053-980-1034 (이태현 학예연구사)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