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레페리 발표, 10월 뷰티유튜버 선호 TOP3 '에뛰드 ▪ 클리오 ▪ 맥이'

Thursday, Nov. 21, 2019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2341
지난 10월 인기 뷰티 유튜버들이 가장 사랑한 브랜드는 '에뛰드, 클리오, 맥' 이 TOP3에 랭크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최대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 최인석)‘의 전문 기업부설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를 기반으로 10월 뷰티 유튜버들이 가장 사랑한 화장품 순위를 공개했다.





10월 한 달 간 조사한 결과 1위는 에뛰드하우스, 2위는 클리오, 3위는 맥으로 꼽혔다. ‘에뛰드하우스’는 지난달에 이어 4개월 연속 1위를 달리며 유튜브에서 가장 사랑 받는 뷰티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클리오’는 매달 단계별 순위 상승세에 힘입어 10월에도 2위에 랭크되어 신흥 강자로 부상했으며, 3위에는 ‘맥(MAC)’이 7월 이후 3개월 만에 다시 랭크 돼 선두권에 진입했다.

1위를 차지한 에뛰드하우스의 제품 중 10월 한 달 간 유튜버들에게 가장 높은 인기를 끈 제품은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로 밝혀졌다.

해당 제품은 총 111회 추천 노출을 기록하며 유튜버들로부터 가장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구독자 규모가 높은 스타크리에이터 김습습(구독자 47만), 경선(구독자 32만), 레오제이(구독자 40만)뿐만 아니라 구독자 규모가 상대적으로 낮은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얻었다.

크리에이터 ‘김습습‘은 구독자의 요청으로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시청자 참여형 콘텐츠에서 ‘룩 앳 마이 아이즈’를 활용하여 구독자의 많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클리오는 ‘킬커버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이 홀리(구독자 57만), 유리숍(구독자 3.5만), 달님달링(구독자 14만) 등의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총 61회 노출이 이뤄지며 다수의 긍정적 평가를 얻었다.

맥은 지속적으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립 제품 이외에, ‘엑스트라 디멘션 스킨피니쉬’ 제품이 34회 노출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위 순위는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뷰티 유튜버들의 영상을 리서치 연구원들을 통해 모두 직접 시청하며 추천 데이터를 기록하는 ‘전수조사’ 방식으로 취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단순 언급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다양한 반응들을 연계하여 도출한 인덱스 지표인 BBPI를 기반으로 한 순위이기에 유튜브 내 인기있는 뷰티 제품들의 순위를 알 수 있는 가장 정확한 지표로 꼽히고 있다.

레페리는 주기적으로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뷰티 브랜드의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레페리(Leferi)는?

레페리(Leferi)는 2013년 설립, 약 200 여 명의 뷰티 인플루언서를 보유한 업계 점유율 1위의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으로, 기업 설립 이후부터 뷰티/패션 분야의 YouTube 크리에이터 육성 및 데뷔를 통해 전세계에 K-Beauty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국내외 유명 뷰티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을 기획 및 수행하여 뷰티 디지털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최근 인플루언서의 영역이 넒어짐에 따라 뷰티 뿐 아니라 패션 인테리어 푸드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영역의 마케팅과 커머스를 담당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뷰티 크리에이터가 제조에 참여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슈레피(surepi)’를 론칭하며 인플루언서의 매니지먼트 - 마케팅 - 커머스 - 제조를 한번에 실현시킬 수 있는 레페리만의 Influencer Value Chain을 갖추어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