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블랙야크, 아웃도어형 '테크 데님' 아이템 출시

Tuesday, Mar. 26, 2019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026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테크 데님(TECH DENIM)’ 시리즈를 출시하며 기존 아웃도어에서 활용이 드물었던 데님 소재의 새로운 활용법을 제시했다. 총 6가지 스타일로 활동성에 제한이 있는 데님에 혁신적 기술과 기능성 스트레치 소재를 접목해 몸을 많이 사용하는 아웃도어 활동에서 활동성과 착용감을 극대화한 상품을 선보인다.

환경을 생각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답게 물과 화학약품을 쓰지 않는 친환경 ‘레이저 워싱’ 기법을 사용해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면서도, 데님 고유의 워싱과 스타일은 유지했다. 뛰어난 수분 조절력과 부드러운 감촉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텐셀과 모달 등 친환경 소재를 대거 채택했다.

대표 제품인 ‘M블랙썬데님팬츠’는 남성용으로 화학 비료와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생산한 ‘오가닉 코튼’과 유칼립투스 추출물로 만든 ‘텐셀’ 소재를 혼방해 편안하고 쿨링, 향균 등의 기능을 발휘한다. 무릎과 포켓 부위에는 레이저 워싱으로 로고를 활용한 그리드 타입의 패턴을 넣었고, 바지 밑단에는 롤업 시 노출되는 축광 전사 프린트를 적용해 디자인에 차별화를 뒀다.

스트레이트 핏의 기본형 데님 팬츠인 ‘M데임팬츠’는 부드러운 터치감을 가진 친환경 재생 섬유 ‘모달’을 혼방한 소재로 제작해 통기성이 좋고 회복력이 뛰어나다. 여기에 인비스타 T-400 기능성 스트레치 원단을 더해 활동성을 더욱 높였다.

‘M인디셔츠’는 팔, 어깨 등에 격자 모양의 패턴을 만들어 주는 레이저 워싱으로 스타일을 살린 데님 셔츠다. 스냅 단추로 입고 벗기가 편하며, 야외 활동 시 다양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지퍼로 여닫는 히든 포켓을 추가해 수납 공간을 늘렸다.

김지혜 블랙야크 상품기획부 이사는 “시대에 따라 옷을 입는 방법도 변하고 있는 만큼 아웃도어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소재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오랫동안 패션 아이템을 대표하는 데님이 수많은 복종을 아울렀던 것처럼 아웃도어형 상품으로 선보인 ‘테크 데님 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데님 활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