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리스 「블랙야크」, 'Y컬렉션' 판매율 급상승

    곽선미 기자
    |
    16.12.16조회수 7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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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로고를 없앤 'Y컬렉션'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블랙야크」는 최근 브랜드 최초로 야크 형상의 로고를 사용하지 않고, 뿔을 형상화한 Y자 와펜으로 교체 사용한 'Y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첫 시도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예상보다 호응을 얻으면서 50%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남윤주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차장은 "과시형 소비보다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에 중점을 두는 소비 패턴의 변화에 주목했다. 로고에 힘을 뺀 'Y컬렉션'이 이런 가치 지향 소비 성향과 잘 맞아떨어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브랜드의 핵심인 로고를 없애고 상품의 경쟁력 자체를 높여 로고플레이가 아닌 상품의 기능과 스타일에 온전히 힘을 싣고자 했다"고 말했다.

    'Y컬렉션'은 다운재킷, 베스트, 티셔츠 등 토털 상품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이번 겨울 '신세경 다운'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엣지다운 레이디'는 특히 판매율이 높아 완판을 예상 중이다.

    엣지다운 레이디는 긴 기장의 다운재킷으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 현재 총 85%의 판매율을 기록 중이고 일부 색상의 경우 95% 이상 판매해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어 2차 리오더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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