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써코니' 독점판매권 인수

    곽선미 기자
    |
    15.11.09조회수 5626
    Copy Link



    에이비씨마트코리아(대표 이기호 www.abcmart.co.kr)가 글로벌 러닝 브랜드 「써코니(Saucony)」의 새 주인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국내 사업전개를 시작한다. 에이비씨마트코리아는 프리미엄 편집샵 온더스팟 홍대점에서 이번년도 F/W 캠페인인 ‘HAVE A HAPPY STAY’를 테마로 패션 관계자들에게 「써코니」를 소개하고 상품을 전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써코니」는 1898년 미국 보스턴을 기반으로 한 러닝화 전문 브랜드로 미국의 러닝역사와 함께 성장하며 러닝화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써코니」 오리지널스(Saucony Originals)'과 전문 러닝화 라인인 '「써코니」 테크니컬(Technical)'으로 나눠 전개 중이다. 오리지널스의 경우 패션과 스트리트를 기반으로 콜래보레이션 상품을 출시, 패션을 넘어선 키치 문화를 선보인다. 테크니컬은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러닝매체 ‘Runner’s World’에서 ‘에디터스 초이스’에 꼽히는 등 러닝에서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ABC마트는 「써코니」를 통해 스포츠 카테고리의 포트폴리오 강화해 국내 NO.1 슈즈 멀티스토어의 면모를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또 ABC마트만의 전국적인 유통망과 신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써코니」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점차적으로 확대한다. 내년부터 본격적인 홀세일 비즈니스도 활성화한다.

    ABC마트 관계자는 “오랜 세월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온 러닝 브랜드 「써코니」를 인수하게 돼 기쁘다”며 “장기적으로 러닝 전문 테크니컬을 키워나가 한국 시장에서도 「써코니」가 미국 3대 러닝 슈즈 브랜드 명성에 걸 맞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아낌없는 투자를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 News

    • 슈즈
    • 온라인
    • 오프라인
    • 유통
    News Image
    락포트(ROCKPORT), 롯데백화점 잠실점 리뉴얼 오픈
    24.04.19
    News Image
    무신사, 이틀만에 스니커즈 거래액 3배 UP...나이키 효과
    24.04.18
    News Image
    에버에이유, 봄철 야외 활동을 위한 아이템 제안
    24.04.18
    News Image
    푸마, 서울 성수동서 '스피드캣' 팝업스토어 연다
    24.01.19
    조회수 1271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