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해외_뉴욕 >

[월드] 美 네펜테스, 엔지니어드 가먼츠 e-스토어 론칭

Monday, Apr. 27, 2020 | 백주용 뉴욕 리포터, bgnoyuj@gmail.com

  • VIEW
  • 1064


미국 뉴욕에 위치한 스토어 ‘네펜테스(Nepenthes)’가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2011년에 처음 매장 문을 연 뒤 9년 만에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하는 것. e-커머스가 주가 되는 업계의 흐름 속에도 네펜테스 뉴욕은 그동안 오프라인 스토어만 운영해 왔다.

홍보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고객들이 찾아오는 매니악한 브랜드로 매장도 뉴욕의 주요 패션 거리가 아닌 외딴곳에 간판도 없이 있었다. 그런 네펜테스가 온라인 숍을 론칭한 이유는 바로 코로나19 때문이다.

온라인 숍 소식을 접한 네펜테스 팬들은 잠시 기뻐했지만 곧이어 어두운 마음을 드러냈다. 미국 정부가 모든 패션 리테일의 영업 중지 명령을 내린지 어느덧 한 달째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다. 꿋꿋이 오프라인 스토어만 운영하던 네펜테스마저 온라인 판매를 해야만 했기에 코로나19가 패션 업계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네펜테스는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니들스’ ‘사우스투웨스트에잇’ ‘에이아이이(AIE)’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네펜테스의 바이어였던 다이키 스즈키가 일본에서 시작한 하우스로 뉴욕에 터전을 잡고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를 론칭했다.

일본과 뉴욕 영국에 매장이 있으며 그는 네펜테스 뉴욕의 운영도 맡고 있다. ‘반스’ ‘호카오네오네’와의 컬래버레이션과 슈퍼스타 래퍼 에이셉 롹키의 착용으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





<출처_ 관련 사이트>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