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처홀딩스, 4월 `마크곤잘레스 팝업` 기대해

Today's News

< 브랜드 >

더네이처홀딩스, 4월 '마크곤잘레스 팝업' 기대해

Tuesday, Feb. 21, 2023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4034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첫선을 보이게 된 마크곤잘레스가 지난 2월13일 무신사에서 성공적인 온라인 론칭에 이어 다음달 1일 자사 온라인몰에 마크곤잘레스를 연이어 오픈한다.

유통 또한 공격모드로 전환한다. 올 하반기부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을 확장하면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활발하게 늘려 갈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중국 등 아시아 지역과 미국 등 아메리카 지역까지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브랜드 콘셉트는 경계 없는 자유로움(Freedom Without Boundary)이라는 아트 디렉터 마크 곤잘레스의 철학을 디자인에 담아 어디서나 베이직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중심으로 에센셜, 스포티, 컬렉션 등 총 3가지 라인을 선보인다.

오는 4월에는 아트 디렉터 마크 곤잘레스의 내한 일정에 맞춰 서울 성동구 성수에서 ‘마크곤잘레스’ 론칭 기념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국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도 준비 중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마크 곤잘레스의 성명과 로고타입, 엔젤 로고(새 모양의 도형) 및 아트웍 등을 포함한 지식재산권(IP)의 사용에 대해 아시아 지역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브랜드의 아트 디렉터이자 전설적인 스케이트 보더인 마크 곤잘레스(Mark Gonzales)는 세계적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미국의 유명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과 20년 이상 컬래버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올해부터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마크곤잘레스’를 위해 새로운 아트웍을 디자인하며 브랜드 오지리널리티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기존에 국내 타사가 서브라이선스로 전개해 온 ‘마크곤잘레스’ 오리지널 라이선스 사업은 2021년 12월31일자로 계약 종료됐으며, 마크곤잘레스의 지식재산권을 관리하는 미국 툴루마이즈㈜는 국내 특허심판원에 마크곤잘레스의 서명 및 '엔젤(Angel)' 도형 상표 등록 무효 심판을 청구하여 작년 6월과 9월에 모두 승소 판결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