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시설 분야 1차 평가 결과 발표

    이광주 객원기자
    |
    22.09.15조회수 4672
    Copy Link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시설 분야의 드럭스토어 및 화장품 부문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뷰티 시설 및 다양한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판매처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우수 업체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평가는 시설 분야 및 온라인 판매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지난 6~8월 중 분야별 상이한 조사 기준에 따라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후보자들의 후보 등록 후, 한국소비자평가는 최종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온라인 상 소비자평가를 종합한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전국 대단위 조사 중 우선적으로 발표된 시설 분야의 각 부문별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 드럭스토어 부문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서울 중구), 올리브영 인천스퀘어원점 (인천 연수구) △ 화장품 부문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점 샤넬 화장품 (대구 유성구), 러쉬 스타필드코엑스점 (서울 강남구), 베네피트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부산 해운대구), 탬버린즈 플래그십스토어 신사 (서울 강남구),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제주 서귀포시)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는 양질의 뷰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뷰티 시장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매년 관련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