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스탠다드, 키즈~뷰티 모은 강남 플래그십 오픈

Today's News

< 브랜드 >

무신사스탠다드, 키즈~뷰티 모은 강남 플래그십 오픈

Friday, June 17,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3300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내달 1일 서울 강남구에 베이직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 무신사스탠다드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중간 지점에 지상 1층부터 지하 2층 규모로 들어선다. 영업 면적은 약 976㎡(약 287평)로 첫 번째 매장인 홍대 스토어(약 850㎡)보다 조금 큰 수준이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매장은 이 브랜드의 두 번째 플래그십으로 오프라인 확대 전략의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가 브랜드 경험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면 강남 스토어는 한층 발전된 고객 경험에 주안점을 뒀다.
.
이곳은 시간의 '영원성(ETERNITY)'을 통해 무신사스탠다드가 지닌 브랜드 세계관의 끝없는 확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과 넓은 포용성을 담은 공간으로 표현됐다. 특히 지하 1층에는 총 24m 길이에 달하는 가로로 펼쳐진 미디어월을 설치해 초현실적 미디어 아트를 감각적으로 구현했다. 이는 무신사스탠다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압축한 내용으로 미디어 아트를 통해 고객에게 브랜드 확장성을 간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무신사스탠다드 강남 스토어는 지상 1층 남성 의류를 비롯해 지하 1층 남성, 언더웨어, 액세서리, 코스메틱 지하 2층 여성 의류 등으로 구성되어 시즌별 주요 상품으로 구성한다. 또 키즈 라인을 비롯해 친환경 제품인 ‘그린 라인’, 뷰티 및 액세서리까지 이 브랜드의 전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강남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컬러(Exclusive Color)' 제품도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이건오 무신사스탠다드 본부장은 "기존에 무신사 스탠다드를 아끼고 사랑하는 주요 고객층은 물론 다양한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타깃 확장성 측면에서 서울 강남 지역을 주목하게 됐다"며 "무신사 스탠다드의 아이덴티티와 서비스를 담은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