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의상디자인학과, 온라인 졸업작품패션쇼 개최

    이유민 기자
    |
    22.05.25조회수 2516
    Copy Link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의상디자인학과에서 오는 5월27일 '제 55회 졸업작품패션쇼'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한다. 이번 졸업패션쇼에 참여한 의상디자인학과 학생 57명은 '보더라인(BORDERLINE)'이라는 대주제 아래 'FACADE' 'OSMOSE' 'NULL : FINITY' '40Hz' '기로' 총 5개의 팀으로 나눈다. 각 팀별 주제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과 메시지를 담은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더라인이라는 대주제는 경계는 멀리서 볼수록 또렷하고 가까이서 볼수록 흐릿하기에 우리를 규정하는 기준과 그것을 범위화하는 경계를 무엇으로 판단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 등 경계를 찾아가는 과정을 나타낸다. 온라인 졸업 작품 패션쇼는 건국대학교 주관, 의상디자인학과 주최,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준비위원회가 준비 기획했다. 또한 의상디자인학과 동문회에서 지원했다. 오는 30일부터 6월3일까지 건국대학교 1층 A&D홀에서 졸업패션쇼와 관련한 다양한 굿즈와 의상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판매용 작품을 전개한다.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과 학생들은 "세 번째로 진행하는 온라인 패션쇼인 만큼 패션쇼뿐만 아니라 각 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시도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패션쇼와 함께 A&D홀에서 진행되는 전시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방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는 1963년부터 여자 초급대학 의상과 개설로 시작된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패션학과다. 이번 온라인 졸업작품패션쇼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패션쇼를 대신해 선보이게 됐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