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엠브로, 조선 천재화가 `김홍도` 콘셉트로!

Today's News

< 브랜드 >

어바웃엠브로, 조선 천재화가 '김홍도' 콘셉트로!

Wednesday, Feb. 16, 2022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2506


'조선 천재 화가 김홍도를 일상에서 만나다' 어바웃엠브로(대표 송원주)의 '어바웃엠브로'는 2022년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김홍도의 송하맹호도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태블릿 & 노트북 파우치를 선보였다. 어바웃엠브로는 전통과 현대를 믹스 & 매치한 것이 특징인 브랜드다.

송원주 대표는 "그림 액자가 아닌 '실생활에서 만나는 가장 실용적인 김홍도'에서 출발한 콘셉트로 1년이 넘는 제작기간이 소요됐다"며 "그동안 다양한 소재를 접목한 테스트, 실생활 응용연구, 현대적 해석, 자수설계, 그리고 제품의 전체적인 밸런스까지 잡아가며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들었다"고 전했다.

일반적인 호랑이가 아닌 김홍도의 명작 호랑이의 화풍을 자수로 한침한침 구현해 입체적이고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백호버전의 호랑이를 새롭게 탄생시켜 주목할만하다.  파우치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해  소지품과 전자기기를 보호하는 기능과 수납기능 또한 놓치지 않아 실용성과 작품성을 둘 다 잡은 제품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제품 김홍도 소개 스토리 중 안산시에 위치한 단원 미술관으로부터 김홍도 소개 자료를 공식적으로 협조 받았다. K-콘텐츠가 각광받는 시기에 김홍도 송하맹호도 파우치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