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전원 합격’

    이광주 객원기자
    |
    21.12.01조회수 2964
    Copy Link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대표 이중현) 산하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해 검정고시 수강권을 지원한 구로경찰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전원 합격했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2020년 8월, 구로경찰서와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5500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인터넷 강의와 교재를 구로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에, 구로경찰서 측이 올해 중졸 및 고졸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전원이 합격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왔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2021년에도 구로경찰서에 검정고시 수강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교육기업으로서 우리 청소년들이 학업에 복귀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돼 특히 의미가 크다”면서, “에듀윌 검정고시 인강과 교재로 열심히 공부해서 전원 합격이라는 좋은 소식을 듣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고 전했다.

    에듀윌은 구로경찰서 외에도 법무부와 2009년부터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법무부 산하 보호관찰 청소년 330명에게 중졸 및 고졸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매년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도록 후원해 오고 있다.

    또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수강 지원과 함께, 매월 사랑의 쌀 100포대를 전국의 복지관이나 무료급식소 등에 전달, 이웃들의 끼니를 해결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