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매장 쇼핑·가상 착용까지”
    유통가는 지금 ‘랜선 쇼핑’ 열풍

    이광주 객원기자
    |
    21.06.23조회수 4294
    Copy Link
    - 비대면 쇼핑 증가 트렌드에 유통업계 온라인 서비스 강화
    - 동영상 및 가상현실, 라이브 커머스 도입으로 신뢰성과 구매 욕구 충족
    - 밤비노 키즈, 360도 회전 원스톱 동영상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






    코로나19로 억눌려 있던 소비심리가 점차 회복되고 있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1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4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5조904억원으로 1년 전보다 25.2% 증가했다.

    e커머스, 백화점 등 유통업계는 보다 생생한 쇼핑을 돕는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단순히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강화할 뿐 아니라 제품의 체험, 실시간 소통 등을 돕는 VR(가상현실), 라이브 커머스, 동영상 등 IT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제품 신뢰도와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온 듯 360도 영상 기술 적용 ‘밤비노 키즈’

    ‘밤비노 키즈’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 대행사인 스탁컴퍼니(대표 이영선, 안형주)의 관계사 라우렐코리아(대표 이영선)이 운영하는 아동복 전문 브랜드이다. 소소한 아이들의 일상을 함께하는 감각적인 아동 패션을 선보이며, 오직 온라인 판매만을 추구한다.

    밤비노 키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스마트 촬영 솔루션 오르빗 뷰를 도입했다. 전문 장비를 통한 360도 회전 원스톱 동영상 촬영으로 보다 사실적인 제품 이미지를 모바일로 전달한다. 소비자는 모바일 쇼핑시 3D로 구현된 제품 상세 이미지와 모델 착장 이미지를 360도 회전하거나 확대, 축소하며 살펴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귀걸이 AR로 착용해보고 구매 ‘골든듀’

    파인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는 주얼리를 온라인에서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AR 가상 착용’ 서비스를 오픈했다. 골든듀는 사실감 있는 가상 착용 구현을 위해 주얼리 분야에 특화된 가상 피팅 솔루션을 도입했다.

    스마트폰이나 RC에서 손 또는 얼굴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반지, 귀걸이 제품을 클릭하면 가상 착용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상세 페이지와 장바구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되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실시간 동영상 보며 제품 구매까지 ‘인터파크TV’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은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실물과 유사한 수준의 3D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고품질 3D로 구현된 가구를 가상으로 공간에 배치해볼 수 있다.

    3D 상품 정보 서비스가 제공되는 대상은 소파 20종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식탁, 서재, 침대, 옷장 등으로 상품군이 확장될 방침이다. 이미지는 360도 회전과 색상 변경, 기존 공간 배치도 가능하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