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플랫폼 '키위(KIWI)'...내손에 원부자재 정보를!

    이광주 객원기자
    |
    18.07.24조회수 11198
    Copy Link
    동대문 원단 부자재 점포들이 하이테크 스마트 기술에 편승, 패션원부자재 플랫폼 '키위(KIWI)' 앱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간 커뮤니티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패션원부자재 플랫폼 '키위(KIWI)' 앱이 론칭된지 2년, 동대문종합시장내 패션원부자재 점포의 상품정보를 제공하면서 과거 원단컨버터의 역할을 톡톡히 해 주고 있는 것이다.








    국내 패션마켓이 성숙해 지기까지 원단컨버터들은 패션브랜드 디자이너와 상품기획MD들의 소재 개발과 소싱을 대신하는 손과 발이 되어 주었다.

    원단컨버터의 이같은 기능과 역할에 IT기술을 접목해 패션원부자재 플랫폼 '키위(KIWI)'가 론칭됐고, 동대문 원단부자재 종합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툴로 제시되고 있다.

    이 앱은 2017년3월 베타버전으로 출시, 판매자와 구매자의 편의를 위해 지속 업데이트를 해온 결과 동대문부자재종합시장의 대표급 커뮤니트 앱으로 성장했으며, 지난 4월말 상품등록건수가 2만을 돌파했다.

    '키위' 앱은 브랜드 디자이너나 구매자가 직접 '체크원단 찾아요!' '스트라이프 헤링본 찾아요' 등의 멘트와 함께 샘플스와치 사진을 올려 놓으면, 똑같은 원단이거나 비슷한 원단을 판매하는 원단상점이 연락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판매자가 여러 컬러의 아이템 등록은 물론, 관련 아이템을 등록할수 있으며, 혼용률 원산지 색상수 가격 폭 중량 등 아이템의 정보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또한 디자이너와 구매자는 사장내에서 타탄체크, 기하학적 패턴, 플라워패턴 핀스트라이프 텐셀 도트 울피치 하운드투스 라미린넨 와플시어서커 레이스 헤링본 비스코스 깅엄체크 등 어떠한 원단 수요와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것을 한눈에 볼수 있다. 품목에 대한 카테고리는 우븐과 직기소재, 환편니트와 쉐터, 레이스와 망사, 파일직과 특수원단, 퍼와 가죽, 의류부자재, 액세서리부자재, 홈 인테리어 등이다.

    한편 키위앱(https://kiwikiwi.co.kr)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KIWI를 다룬로드 받을 수 있다.

    Related News

    • 원부자재
    News Image
    부티크 패션 이태리단추, 프랑스단추 등
    하이퀄리티 원부자재로 차별화에 승부
    22.12.27
    조회수 1826
    News Image
    [ Retail ]
    동대문 상권 글로벌 ‘빅뱅’ 돌입!
    16.08.04
    조회수 17460
    News Image
    동아, ‘RFID 케어라벨’을
    16.07.21
    조회수 12698
    News Image
    홍콩 피혁박람회, 1700여개사 참여
    13.03.28
    조회수 5131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