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K쇼핑 체험학습으로 미디어 꿈나무 응원

    이광주 객원기자
    |
    17.11.08조회수 4438
    Copy Link
    KTH(대표 오세영)가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학생들을 초청, 다양한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11월7일 가졌다.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는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방송국 견학과 함께 미디어 교육을 하는 체험학습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T커머스 'K쇼핑'을 운영하는 KTH는 홈쇼핑이라는 미디어 사업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기획, 아동 및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 및 문화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참했다.

    지난 7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17명과 함께 홈쇼핑 방송국 견학 및 쇼핑호스트 직무 체험 중심으로 이뤄졌다.




    쇼핑호스트, PD, 촬영감독, 작가 등 홈쇼핑 방송 관련 직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몸소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조별로 서로 다른 상품을 분석하고 작성한 대본을 토대로 스튜디오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고 카메라 촬영을 해보는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 날 K쇼핑 김란아 쇼핑호스트와 장원 쇼핑호스트가 진행자로 참여해 쇼핑호스트의 역할부터 상품 분석 팁, 허위∙과장광고의 위험 등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발성 및 제품 시연 모습을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졌다.




    이외에도 실제 K쇼핑 방송 녹화 현장과 주∙부조정실, 분장실 등 여러 방송 시설을 견학하고, 스튜디오에서 학생들의 모습을 카메라로 담은 홈쇼핑 직무 체험 영상을 다 함께 시청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