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패션캐드 '칼레도(Kaledo)' 2개월 무료이용권 배포

    이광주 객원기자
    |
    17.06.08조회수 9453
    Copy Link
    프랑스 렉트라(Lectra)에서 론칭한 패션디자인 전용 소프트웨어 「칼레도(Kaledo)」 를 2개월간 무료로 이용,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덤으로 주어진다.



    렉트라는 패션과 자동차 우주항공 산업에 이르는 캐드캠(CAD CAM) 부문 글로벌 컴퍼니로서, 디자이너가 보다 편리하게 상품기획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캐드(CAD, 컴퓨터 지원설계, Computer Aided Design) 프로그램 「칼레도」를 개발해 전세계 패션기업과 디자이너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패션캐드 「칼레도」 솔루션은 디자이너가 스타일 드로잉부터 테크니컬 스케치까지 패셔 디자인 프로세스의 핵심 단계들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스타일(Style) △프린트(Print) △니트(Knit) △위브(Weave) 등 부문의 지원을 한다.

    디자인 팀은 「칼레도」 스타일 솔루션을 활용해 보드 라인드로잉 및 미니보디를 개발할 수 있으며, 컨셉정의 및 개발을 위한 모든 단계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디자이너는 패션 및 텍스타일에 전문화된 도구들을 이용해서 빠르게 작업할 수 있으며, 다른 팀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잘못된 의사 전달에 따른 오류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칼레도」 프린트(Print) 솔루션은 디자이너가 팔레트 생성부터 프린트 사양 준비까지 프린트 디자인 프로세스의 핵심 단계들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트 도구들과 스캔 이미지를 활용해 새로운 프린트 디자인을 만들고, 단색 및 색조 프린트를 생성하거나 다양한 프린트 반복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콜아웃(Callout), 컬러 정보, 텍스트와 이미지를 이용해 디자인팀, 상품개발팀, 생산팀 간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프린트 사양을 준비할 수 있다.

    「칼레도」 니트(KNIT)와 위브(WEAVE V4 는 직물의 구조 개발, 컬러 팔레트 생성 및 원사(Yarn) 관리와 같은 니트 개발 프로세스의 핵심 단계들을 가속화 할 수 있다. 빠른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과 실제에 근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텍스타일 디자인팀과 제품 개발팀 간의 협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미학적 효과 및 텍스처 효과를 얻기 위해 원사(yarn), 컬러, 스티치 패턴들을 조합해 보면서 니트 구조와 상세 스티치 정보를 생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실제 생산된 제품 또는 테크니컬 레이아웃(Technical Layout)에서 패브릭이 어떻게 보여질지 미리 검토해 볼 수 있어 디자인팀, 제품개발팀 그리고 생산팀과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게된다.

    렉트라의 패션캐드 솔루션 「칼레도」는 '스마트 디자인룸(Smart Design Room)'을 만드는 기본 조건으로서, 디자이너가 트렌드를 앞서 가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제품이 스케치에서 시작해 고객이 구매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 디자이너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된다.

    특히 간단하고 효과적인 패션에 최적화된 도구들을 이용,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고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키는데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 레인지 플랜과 빠른 스케치를 통해 창의적인 트렌드 분석력을 제품 아이디어로 신속하게 바꿀 수 있으며, 시각화된 컨셉의 세부 사항과 생산 방식 관련 기능등 제품 아이디어를 타팀과 공급업체와 보다 명확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한다.




    ● 렉트라(Lectra)의 패션캐드 솔루션 '칼레도(Kaledo)' 2개월 무료 이용권 신청하기 ●

    「칼레도」 솔루션을 공급하는 관계자는 "많은 회사들이 텍스타일 디자인에 일반 이미지 편집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솔루션들은 창의적인 컨셉트를 만드는데는 매우 뛰어나지만, 이 컵셉을 현실화 하기는 힘듭니다. 디자이너가 아이디어를 현실화시켜 제한된 원가에 맞춰 멋진 옷으로 생산하고 계십니까? 세련된 셔츠를 만들기 위해 원단의 조직감을 살리기 위한 제직(WEAVE)은 어떻게 이뤄지고, 스타일을 디자인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는지요? 텍스타일 디자이너는 글로벌 개발 프로세스에 참여해서 기술적으로 정확하고 가격적으로 합당한 원단을 만들기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야 합니다. 칼레도 텍스타일(Kaledo Textile)은 컨셉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연결하는 브릿지 역할을 하며, 사소한 컴퓨터 작업을 줄여줍니다.렉트라솔루션(Lectra Solution)은 컬러와 디자인을 공유, 출력, 수정하는 방법을 큰 시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로세스와 협력팀들 간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더 훌륭한 텍스타일 디자인, 나아가 더 훌륭한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됩니다." 라고 특화된 텍스타일 캐드 기능을 설명한다.

    한편 렉트라(Lectra)는 패션 및 어패럴 분야에서 40년 이상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 개발 및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렉트라의 고객은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데님, 란제리 등 패스트 패션부터 럭셔리, 기성복에 이르기 까지 2만3000 여개사에 달한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