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톰보이」 판화작가 `김타코`와 아트 마케팅

Today's News

< 브랜드 >

「스튜디오톰보이」 판화작가 '김타코'와 아트 마케팅

Wednesday, May 24, 2017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 VIEW
  • 5240
신세계톰보이(대표 고광후)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스튜디오톰보이(StudioTomboy)」가 판화작가 김타코(KIMTACO)와 특별한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매 시즌 독특한 문화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스튜디오톰보이」의 아트 마케팅 중 일환이다.  「스튜디오톰보이」는 브랜드 감성과 잘 맞는 작가를 발굴해 함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협업 상품 출시는 물론 매장을 전시공간으로 탈바꿈해 고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열세번째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김타코는 목판화, 심플한 선 하나로 다양한 주제를 표현하는 작가다. 그의 독특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비밀 설계도를 펼쳐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스튜디오톰보이」 마케팅 담당자는 "선 하나로 개성을 표현한 김타코의 작품들이 브랜드의 세련된 감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판화 작가의 만남은 이번이 최초다"라고 전했다.

이 브랜드는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김타코의 작품과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4종을 포함, 가방과 클러치 등 총 6가지 아이템을 출시했다.

먼저 김타코의 작품을 프린팅한 티셔츠는 두 가지 종류로 선보인다. 새하얀 티셔츠에 판화가 찍혀 나온 듯한 상품들은 심플한 블랙 아이템까지 유쾌하고 독특한 매력을 가진 프린트를 만나볼 수 있다.

가방도 함께 출시한다. 작가의 작품 제목인 ‘보이스 컨쿼 더 힐(Boys Conquer the Hill)’을 티셔츠 전면에 새겨 시선을 끈다. 티셔츠는 아동용으로도 출시하며 같은 문구의 에코백과 클러치도 함께 선보인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스튜디오톰보이」 주요 매장에서 김타코 작가의 작품도 전시한다. 대표작뿐 아니라 황제펭귄, 해와 구름 등을 소재로 한 독특한 판화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기간 동안 해당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작가의 작품집과 스티커를 증정한다.

「스튜디오톰보이」의 김타코 협업 컬렉션은 전국 매장과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 부티크 SI빌리지닷컴에서 판매한다. 김타코 작가의 작품은  「스튜디오톰보이」 신세계백화점 본점,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점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매장에서 전시한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