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유럽 컬렉션'으로 ISPO 3관왕 수상

    곽선미 기자
    |
    17.02.08조회수 5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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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유럽 시장을 겨낭해 내놓은 '유럽 컬렉션'으로 스포츠용품박람회 '이스포 뮌헨 2017(ISPO MUNICH 2017, 이하 ISPO)'에서 ISPO 어워드 3관왕을 차지했다.

    「블랙야크」는 6년 연속 ISPO에 참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데, 한국시간으로 7일에는 ISPO 어워드에서 2개의 황금상(Gold Winner)과 1개의 제품상(Winner)을 수상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올해 어워드는 기존 2개로 진행하던 글로벌 상품과 아시아 상품 카테고리를 하나로 통합시켜 경쟁이 더욱 치열했으며, 400개가 넘는 상품과 경쟁 끝에 얻은 쾌거라 의미가 더욱 깊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유럽컬렉션’은 2017년 FW 정식으로 선보일 상품으로 ISPO를 통해 처음 공개했다. ‘유럽 컬렉션’은 코듀라 원단과 폴라텍알파, 지로프트를 충전재로 활용한 상품으로 사용자 중심의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 기술력의 조화로움이 특징이다.

    황금상 수상 싱품이자 이번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인 ‘시그니처 재킷’은 아웃도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최적화시킨 전천후 상품이다. 등판, 허리, 어깨 등 적재적소에 코듀라 원단, 3D메시 등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 내구성, 경량성을 갖췄다. 또 폴라텍알파를 충전재로 사용한 것은 물론 등판 쪽에는 레이저 펀칭(미세한 구멍)을 넣어 투습성을 극대화했다.

    히말라야 등반 필드테스트를 거쳐 우수한 기능성을 입증한 ‘헤비 듀티 다운재킷’ 역시 황금상을 차지했다. 이 상품은 극한의 환경에서 장시간 견딜 수 있게 제작한 구스 다운으로, 코듀라 원단에 발수 기능까지 추가했다. 산악 활동 중 봉제선 파손을 막기 위해 특수 봉제법을 사용했고, 재킷 내부의 따뜻한 공기 순환을 위한 「블랙야크」만의 ‘헤비듀티베플’ 구조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ISPO 현장에서 현지 리테일러로부터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반영한 상품으로 유럽 아웃도어시장 내 상품력은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는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블랙야크」는 2012년에 처음 ISPO에 참가해 2016 F/W 시즌부터 유럽 컬렉션을 정식으로 생산, 유통하며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체코 등 11개국에 영업망을 확보해 유럽 시장에서의 순항을 이어오고 있다. 거기에 올해 말 프랑스와 노르웨이의 아웃도어 매장에도 입점을 계획하고 있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단단히 굳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워드 수상자로 나선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지난 해 11관왕의 유례없는 기록과 기존 어워드의 카테고리의 통합으로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 부담이 컸던 만큼 더욱 값진 결과”라며, “기능성과 상품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만큼, 유럽시장의 니즈에 맞춘 브랜드의 자연스러운 변화와 혁신을 입힌 이번 유럽컬렉션으로 지금까지 진출한 11개 국가 외 유럽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지난해 7월 독일 프리드릭스하펜에서 열린 유럽 최대 아웃도어 전시회 ‘아웃도어쇼(Outdoor Friedrichshafen 2016)’에서 아웃도어 마켓(Outdoor.Markt) 매거진의 ‘차세대 브랜드(Upcoming Brand)’ 분야를 수상하며, 독일을 비롯해 유럽시장의 떠오르는 브랜드로서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월에는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OR쇼에 참석, 「블랙야크」와 「나우」의 단독부스를 마련해 차별화된 상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 평가 받으며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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