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섬산련, 패션산업협회와 '텍스타일 매칭데이 앳 르돔'개최

Wednesday, August 30, 2023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527
- 디자이너 눈높이에 맞춘 소량오더 연계로 호응 얻어 3회차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와 공동으로 오는 9.13(수)~15(금) 3일간 동대문 르돔 쇼룸에서 국내 원단기업의 프로모션 확대와 디자이너 브랜드 및 패션기업의 원단 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텍스타일 매칭데이 앳 르돔(Textile Matching Day at Ledome)'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두 단체가 참가업체 모집과 바이어 초청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수요-공급 연계와 더불어 단체간 협력의 의미를 살리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사진 : ‘22년도 “텍스타일 매칭데이 앳 르돔” 행사

'텍스타일 매칭데이' 행사는 작년에 동대문 르돔과 섬유센터 2층의 K-textile 쇼룸에서 2회 개최하여 소량 원단이 필요한 디자이너와 패션 브랜드들에게 호응을 얻어 올해에 3회째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전년도에 참여했던 바이어의 의견을 반영하여 참가기업 담당자가 상주하며 제품의 세부사항을 상담하고, 커스터마이징 섹션을 별도로 마련하여 디자인 컨셉에 따라 맞춤생산이 가능한 소재기업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아울러, 작년에는 르돔 쇼룸의 일부 공간만 사용하였으나 이번에는 전체 공간을 활용하여 보다 넓은 공간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 ‘22년도 “텍스타일 매칭데이 앳 르돔” 행사

행사의 컨셉에 따라 소량오더가 가능한 원단기업들을 선별해 참가기업을 구성하였으며, 최소주문수량(MOQ)을 30야드 이하로 설정하여 바이어의 눈높이를 맞추는 방식으로 매칭을 진행한다.[ (참가기업) 삼우디티피, 백산자카드, 대천나염, 텍스라마, 하양텍스타일, 인투잇, SFT, 지레가씨, 우원유엠에프, 리노, 패브릭하우스, 가야텍스, 해성 등(20여개사)]

전시되는 제품들은 소량오더 뿐만 아니라 대량오더도 가능하며, 주요 디자이너 브랜드와 패션기업 소싱 담당자를 포함해 200여명을 초청할 계획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엔데믹 상황에서 국내외 섬유 전시회들이 정상화됨에 따라 소재기업들에게 마케팅 기회가 많아졌으나, 여전히 수요와 공급의 미스매칭이 존재하고 있다. ”텍스타일 매칭데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량오더를 연계하는 전시행사로서 다품종 소량원단이 필요한 소규모 브랜드들과 양질의 국내 소재기업들간의 연계가 더욱 활발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정책기획실(02-528-4013, jhk@kofoti.or.kr)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