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지포어, 이번엔 버츄얼 셀럽 '알랍'과 협업

Wednesday, May 24, 2023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1740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 이하 코오롱FnC)의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지포어(G/FORE)’가 버츄얼 패션 셀러브리티 알랍(ALAP)과 협업해 2023년 여름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

지포어는 올 여름 ‘서프앤터프(SURF&TURF) 캡슐 컬렉션’ 출시에 앞서 버추얼 패션 셀러브리티 알랍과 협업해 차별화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지포어는 골프웨어에서 한발 더 나아가 패션 DNA를 한층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어필한다.

알랍은 국내 최대 NFT 거래소인 ‘팔라(Pala)’에서 만든 새로운 유형의 IP다. 버츄얼 패션 셀러브리티로써 글로벌 패션 매거진 협업, 2023 S/S 서울패션위크 NFT 셀러브리티 참여 등 한계 없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개한 지포어x알랍 디지털 콘텐츠는 지포어 브랜드의 본원인 미국 LA 해변을 배경으로, 총 8개의 ‘서프앤터프’ 컬렉션 룩을 입은 버추얼 패션 셀럽 ‘알랍’이 모델로 등장한다. 여유롭고 자유로운 LA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영상 속 알랍은 모던하고 팝한 컬러가 돋보이는 해변에서 개인 요트를 타며 태닝을 즐기고, 트윈 룩을 맞춰 입은 채로 여유로운 칵테일 타임을 즐긴다. 또 서핑을 할 때조차 스윙 연습을 하며 헤비 골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는 등 예상치 못한 상황과 중독성 있는 액션들로 지포어 만의 위트를 전달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포어가 35~44세 영앤리치를 타깃으로 디지털 럭셔리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DX(Digital eXperience) 브랜딩’의 일환이다. 지난 8일에는 지포어 온라인 스토어를 공식 론칭하며 감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포어는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할 계획이다.

서프앤터프 캡슐 컬렉션은 지난 22일부터 지포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지포어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선 판매를 시작했으며, 6월2일부터는 지포어 전 매장에서 선보인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