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29CM 오프라인 쇼룸 '이구성수' 겨울맞이 변신

Monday, November 21,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253

무신사(대표 한문일)의 '29CM'의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가 지난 16일부터 새로운 테마인 ‘에버그린, 올웨이즈!(Evergreen, Always!)’를 공개하고 겨울맞이 모객에 나섰다. 지난 9월23일 오픈한 이곳은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과 브랜드 큐레이션으로 누적 방문객이 4만 명을 돌파했다.

이 공간은 한 권의 매거진처럼 계절마다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아트 전시, 브랜드 상품, 입점 브랜드 팝업, F&B 메뉴를 하나로 엮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29CM의 핵심 경쟁력인 스토리텔링과 큐레이션의 가치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매장 내 향기부터 배경 음악, MD의 상품 추천 코멘트까지 세부 요소에도 세심하게 공을 들인 것이 기존 29CM 팬덤은 물론 성수를 방문하는 2030 세대의 유입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주말에는 최대 2500명 이상이 몰리는 등 이구성수가 성수동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협업한 입점 브랜드의 매출도 눈에 띄게 성장했다. 뉴발란스는 29CM에서 진행했던 PT(온라인 프레젠테이션)를 이구성수로 확장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면서 지난 10월에만 거래액이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신제품 1906R 시리즈의 역사를 온라인 PT와 이구성수 전시로 소개하고 현장에서 직접 상품을 착용해볼 수 있게 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구성수는 계절의 변화 속에서도 변치않고 푸른 나무처럼 자신의 취향과 색을 지켜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가을 매장 전체를 은행나무의 노란빛으로 뒤덮었던 것처럼, 이번 시즌에는 상록수의 초록을 테마 컬러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자연과 식물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전개하는 ‘밍예쓰’ 작가의 높이 4m 규모의 거대한 에버그린 트리가 매장 입구에서부터 압도적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180여 개 입점 브랜드의 겨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더 다양한 취향 제안을 위해, 전시 입점 브랜드 수와 상품 수를 가을 시즌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MD들이 직접 패션 아이템을 스타일링해서 만든 29가지 컬렉션도 이구성수에만 있는 특별한 콘텐츠다. 시즌 테마를 반영한 초록색 인테리어, 라이프 상품도 80종 이상 준비됐다. 상품은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중순부터는 현장 판매도 개시한다.

매장 내 영업 중인 매뉴팩트커피와 협업한 단독 겨울 메뉴도 출시됐다. 신메뉴 '모스 그린 라떼'는 이번 전시 주제인 ‘에버그린’을 초록 이끼와 겨울의 검은 땅으로 표현한 음료다. 쌉싸름한 말차와 달콤한 모카가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메뉴로 오직 이구성수에서만 내년 2월 중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모스 그린 라떼를 포함해 매뉴팩트커피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밍예스 작가와 함께 만든 키링 굿즈를 증정한다.

오는 12월 13일부터는 아메리칸 클래식을 대표하는 브랜드 '랄프로렌'이 이구성수에서 오프라인 PT를 공개한다. 랄프로렌의 겨울 시즌 상품이 온오프라인에 동시 출시되며, 이구성수에서는 장갑, 머플러 등의 겨울 악세서리 등 약 100종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리스와 이끼볼을 직접 만들어보는 이구성수 클래스도 12월 초에 처음으로 진행된다. 29CM VIP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추후에도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고 길러나갈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하태희 29CM 브랜딩팀 수석 팀장은 "개점 후 2개월이 채 안 됐지만 목표치 이상의 많은 고객이 이구성수를 방문했다"면서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12월 중순부터는 현장 판매를 도입하는 등 쇼핑의 즐거움도 더했으니 올겨울 29CM의 감각 있고 믿음직한 제안을 이구성수에서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