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그리티, '2022 원더데이' 매출 46억원 달성

Thursday, July 21,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1607
그리티(대표 문영우)가 올해 ‘2022 원더데이’를 통해 총 매출 46억8000만원 이상의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이 중 온라인 행사 매출액 부분은 18일까지 진행한 기준을 반영했다. 행사가 종료되는 시점까지의 판매 성과를 포함하면 총 매출은 약 50억원대 이상으로 예상된다.

원더데이는 ‘원더브라(Wonderbra)’의 브랜드 기념일을 맞아 홈쇼핑을 비롯해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에서 큰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 원더데이는 여름 바캉스 시즌 및 엔데믹 전환 후 야외활동이 대폭 늘어날 것을 고려해 예년보다 한 달 앞당겨 진행했다. 지난 17일 하루 동안 열린 GS SHOP 단독 특집방송을 비롯해 14일부터 17일까지 오프라인에서 진행한 원더데이 특별 프로모션, 18일까지 ‘지그재그’에서 진행한 단독 기획전 등 다양한 채널에서 운영했다. 원더브라 온라인 공식몰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의 경우 오는 27일까지 운영한다.

GS SHOP의 특집 방송에서는 원더브라 2022 S/S 기획상품이 하루 동안 총 3만7472세트를 판매해 매출 31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이어 각각 17일, 18일까지 오프라인과 원더브라 온라인을 통해 약 15억원의 추가 매출을 기록해 총 46억8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끌어올렸다.

올해 원더데이 행사 시작을 알린 원더브라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7일부터 18일까지의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7%나 늘었으며 매출액도 10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일 평균 매출 약 1억원으로 전년 원더데이 동기간 기준 38% 증가했다. 또한 온라인 공식몰 신규 회원 수는 1만명 이상으로 원더브라의 신규 소비자 유치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윤석빈 그리티 기획마케팅실 상무는 “올해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과 엔데믹 전환 영향으로 실외 활동이 늘어났다. 그에 따라 원더브라의 원더데이를 통해 각 T.P.O에 맞춘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준비해 예년보다 한 달 앞당겨 진행해 그 수요가 맞아떨어졌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리티는 이번 원더데이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 해 매출 목표 달성 및 실적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일 예정이다. 하반기 예정된 ‘브라데이’를 비롯해 브랜드 신규 육성과 도입, 유통 판로 확대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