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베일 벗은 오프로드, 하이엔드 모던 네이처 아웃도어를!

Thursday, March 17,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3714

독립문(대표 김형숙)의 신규 아웃도어 '오프로드(OFF ROAD)'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준비 과정 10개월 만에 선보인 오프로드는 하이엔드 모던 네이처를 지향하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도심과 자연에 구애 받지 않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신개념 아웃도어로, 품평회장을 찾은 백화점 바이어 및 패션 관계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친환경·지속가능패션을 지향하는 브랜드 답게 브랜드 밸류를 높이는데 최대 주안점을 뒀다. 히든포켓, 스트링 등 상품별로 다양하게 적용한 디테일을 활용해 도심과 자연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아이템도 기존 아웃도어와 차별화해 재킷, 니트, 데님 등 캐주얼 아이템에 기능성 소재를 결합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다. 오프로드의 초성인 'ㅇㅍㄹㄷ'로 자카드 원단을 직접 짜서 디자인에 활용했다.

서울숲 코사이어티에서 진행되고 브랜드 론칭 프리젠테이션은 오프로드가 지향하고 있는 감성을 100% 구현했다. 브랜드 슬로건인 '프롬 필드 투 필드(from Field to field)를 완벽하게 선보였다. 도심을 상징하는 대문자 에프(F)와 자연을 싱징하는 소문자 에프(f)를 한 줄로 연결함으로서 브랜드 콘셉트와 로고, 여기에 스토리텔링까지 일치하도록 했다.

식물로 공간을 가득 채워 자연을 체험하게 했고, 오프로드 로고를 새긴 사각 프레임 거울을 곳곳에 배치해 도심 형태를 연출했다. 또 강원도와 제주도에서 각각 돌을 공수해 오는 등 브랜드의 지향점을 보여주기 위한 시도를 다양하게 했다.

브랜드 론칭을 진두지휘한 류정하 전무는 "모던한 디자인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그리고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신개념 아웃도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는 귀하게 만들어진 옷, 이유있는 가격대, 가치지향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오프로드의 브랜드 론칭 프리젠테이션은 3월15일부터 이번주 금요일 18일까지 진행한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