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아이더, KIA 니로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화제

Friday, February 4,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521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아이더(대표 정영훈)가 기아(KIA)의 신차 ‘디 올 뉴 기아 니로’와 협업한 한정판 하이킹화 '퀀텀 니로 에디션(Quantum Niro Edition)'을 내놨다.

이번 아이더와 기아의 협업은 장시간 보행에 강한 퀀텀 시리즈의 에너지 효율성과 친환경 전용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니로의 뛰어난 연비(20.8 km/ℓ)가 공통점이라는데 착안해 기획한 것으로, 기아 신형 니로의 사전계약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별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퀀텀 니로 에디션은 신형 니로의 최고 수준 연비만큼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로컷(low cut) 하이킹화다. 지난해 출시해 ‘연비 신발’로 입소문을 끌었던 ‘투어링워크’의 후속 업그레이드 모델 ‘퀀텀 에너지 하이크’를 활용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강한 탄성력을 제공하는 카본 웨이브(Carbon Wave) 기술과 쿠셔닝을 강화한 하이퍼붐(Hyper Boom) 미드솔을 적용해 장시간 보행에 강하다. 보행 매커니즘에 맞춰 밀어주고 튕겨주는 반발탄성력이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해 걸을 수록 힘을 받는 듯한 효과를 준다. 여기에 신형 니로의 핵심 디자인 포인트인 에지팩(C필러)을 같은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해 컬래버 상품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두 브랜드의 행보도 눈길을 끈다. 퀀텀 니로 에디션의 갑피, 안감, 인솔에는 재활용 페트(PET)로 제작한 소재를 적용했다. 신형 니로 역시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함유한 섬유와 화학 성분이 없는 친환경 페인트 등을 사용해 더 나은 지구 환경을 위한 활동에 동참했다.

아이더 관계자는 “흥미와 재미를 넘어 업종이 다른 두 제품의 특장점을 함께 강조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뜻깊다”며 “최고의 연비를 자랑하는 니로 하이킹화와 니로 자동차의 만남이 선사하는 특별한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