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 크로커다일, 대리점 연계 라방 '윈윈 전략'

    안성희 기자
    |
    21.09.16조회수 5196
    Copy Link
    형지어패럴(대표 최병오)이 대리점과 본사가 윈윈하는 신개념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이 회사의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지난 14일 서울 수유점에서 ‘올 추석 크로커다일레이디로 마음을 전해요’라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으로 이뤄진 소비자 구매는 수유점의 매출로 잡는 방법이다.

    대리점과 연계한 라이브 방송으로 트렌드를 접목하는 동시에 매장과 본사의 상생을 도모하는 차원이다. 그간에 실시된 일반적 라이브 방송 형태로는 대리점 위주 영업 구조를 가진 일반적 기업들의 경우 본사 매출을 올린다고 대리점들에게 인식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형지어패럴은 ‘지역거점 대리점 연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지속적으로 열어 온라인이 매장에 도움이 되는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Online for Offline)을 실현해갈 방침이다. 매장과 연계한 라이브 방송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문 고객이 감소한 매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형지어패럴은 4050 여성캐주얼인 크로커다일레이디, 올리비아하슬러, 샤트렌 등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방송을 지역거점별로 진행해 대리점 매출에 탄력을 더할 계획이다.

    조도연 형지어패럴 본부장은 “라이브 방송에 상대적으로 덜 익숙한 4050 고객들에게 지역별 라이브 방송을 실시해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대리점에도 매출 증진의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방안을 찾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Related News

    • 여성복
    News Image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News Image
    이랜드 로엠, 여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공개
    24.04.23
    News Image
    여성 TD 캐주얼 '키이스' 젊은 분위기 변신
    24.04.23
    News Image
    여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키이스' 젊어진다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