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젠틀몬스터 출신 최도진, 코드먼츠로 마켓 후끈

Saturday, August 15,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2881
젠틀몬스터 디자이너 출신이자, 현재 공간 디자인스튜디오 쇼메이커스 최도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서울시 성수동의 서울숲 뒷길 끝자락에 있는 ‘FE26’ 공간에서 ‘코드먼츠’ 팝업 스토어를 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8월 4일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10월말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공간 콘셉트는 흙과 나무의 자연소재들을 활용해 비일상적인 요소를 강조했으며 아티스트 유현과 오브제 협업을 통해 크래프트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주 목요일 마다 가죽공예 디자이너와 함께 스몰레더굿즈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 구성돼있고 ‘FE26’의 무화과를 블랜딩한 유기농 티도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코드먼츠의 팝업스토어를실시간 생중계 할 예정이다.

모던크래프트맨십의 콘셉트를 반영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새롭게 공개되는 F/W 노트백 캠페인 룩북과 손목시계 ‘앵글’과 ‘콤파스’ 모델을 최초로 선보인다. ‘콤파스’ 모델은여성 32mm, 남성 40mm 2가지 케이스 사이즈로 출시되며 ‘앵글’ 모델은 스위스 무브먼트와 사파이어글래스구성으로 시스템 스펙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코드먼츠는 ‘취향을 변화시켜 줄 움직임을 의미하며, 손목시계, 가방 등 크래프트 아이템을 가죽과 메탈소재를 이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독창적인 시그니처룩을 만드는 컨템포러리 브랜드이다.

한편 최도진 디렉터는 샤넬, 나이키, 프리츠한센, 삼성 등 해외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으며 최근 차세대 공간디자이너로 뜨겁게 주목받고있다. 지난 2019년독일 IF 디자인어워드에서 한국 최초 주얼리부문에서 수상한 이력을 갖고 있다. [패션비즈=이정민 기자]


*커리어
2017 ~ SHOWMAKERS 대표 디자이너
2017 ~ CODEMENTS 브랜드 & 디자인 총괄
2014 ~ 2016아이아이컴바인드 젠틀몬스터 비주얼디렉팅팀 팀장



.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