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 RFID 중소패션기업에 성공적 도입 제안

    이광주 객원기자
    |
    20.02.14조회수 8553
    Copy Link
    글로벌 RFID (무선 주파수 인식 시스템,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시장에서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영역은 단연 의류 분야다.

    해외에서는 월마트, 아메리칸어패럴(American Apparel), 유니클로, 자라 등에 적용해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영원무역 (노스페이스), 글로벌브랜드그룹 (스파이더), 크리스패션 등 많은 의류업체에서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의류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코드의 한계와 RFID 도입 대비 ROI(투자자본수익률(Return on Investment)가 명확히 나오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빠르게 변화되는 RFID 의류시장에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가 선두그룹에 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www.alienasia.com)는 RFID 원천 기술 보유 회사로서, 의류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력 및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우수한 성능과 품질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또한 모든 의류 RFID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수정 보완 및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회사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 보실수 있습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가 공급하는 산업용 PDA는 할부도 가능하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지난 2016년부터 영원무역 '노스페이스'에 RFID Tag와 글로벌브랜드그룹 '스파이더'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했다. 또한 2019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 성공적으로 RFID 의류 프로젝트를 구축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기존 단일 소수의 브랜드의 중형급 업체 위주로 도입되었던 RFID 시스템을 2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에 적용했다는데 큰 의미를 둔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휴대용리더기 '스카이락(SKYLARK)', 탁상형리더기 '매직카펫(Magic Carpet)', 양방향컨베이어, 행거게이트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양방향 컨베이어를 제작해 기존 자동화 컨베이어와 원활한 연계를 하도록 설계하였으며, 특허 출원이 완료된 상태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관계자는 "RFID 시스템 도입에서 성공 여부 결정은 소프트웨어 장애가 아닌 하드웨어 장애 및 현장에 대한 신속한 처리 지원이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자체적인 하드웨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장애 발생에 대해 신속하게 지원해 모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RFID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는 국내 유일의 회사인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고 진행될 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 주길 바란다" 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