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상장기업, 2020 첫달 평판 'SI · 휠라 · F&F 順'

    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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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28조회수 8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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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섬유의류 상장기업의 올해 첫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F&F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2019년 12월 25일부터 2020년 1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51만7394개를 분석한 결과다.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6만4215개와 비교해 9.92% 증가했다.

    2020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F&F, LF, 한섬, 배럴, 영원무역, 제이에스티나,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백산, 대현, 코웰패션, 성안, 좋은사람들, 효성티앤씨, 삼양통상, 신원, 화승인더, 크리스에프앤씨, 패션플랫폼, 윌비스, BYC, 쌍방울, 코데즈컴바인, LS네트웍스, 덕성, 신성통상, 제로투세븐, 필링크 순으로 정리됐다.

    1위인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4811, 미디어지수 10만2517, 소통지수 43만15, 커뮤니티지수 24만9960, 시장지수 93만8604, 사회공헌지수 43만20으로 총 브랜드 평판지수 187만8927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6만3421와 비교하면 28.39% 상승했다.

    2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5669, 미디어지수 4만1652, 소통지수 8만3593, 커뮤니티지수 6만9056, 시장지수 151만9914, 사회공헌지수 1만6255로 총 브랜드 평판지수 175만6138을 나타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7만348대비 28.91% 하락했다.

    3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5만7757, 미디어지수 4만8638, 소통지수 15만6711, 커뮤니티지수 22만3028, 시장지수 100만3957, 사회공헌지수 1만5850가 되면서 지난 12월 브랜드 평판지수 105만7406대비 42.42% 상승한 150만5942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가연구소가 공개하는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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