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AK몰, 숏패딩 매출 전년비 113% 증가... 2030 적중

Tuesday, December 3, 2019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678
AK플라자(대표 정일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AK몰이 11월 한달간 겨울 아우터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숏패딩이 전년 동기간대비 113%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반면 롱패딩은 32%, 경량패딩은 15% 각각 전년보다 매출이 떨어졌다.

AK몰 관계자는"숏패딩이 주요 고객은 2030세대 젊은층"이라며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롱패딩 보다 색상과 디자인 측면에서 다양해 보다 멋스럽게 착용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가격도 저렴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덧붙여 “최근 오버사이즈 핏, 코듀로이 소재, 브라운계열 등 뉴트로 착장이 유행하면서 겨울 아우터로 숏패딩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있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플리스 판매량도 같은 기간 191%로 크게 늘어났다. 플리스는 아우터 또는 이너로 활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컬러와 소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