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휠라, 게임 스트리머 '조매력'과 컬래버 에디션 완판

Tuesday, August 20, 2019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116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의 휠라가 이번에는 게임 스트리머 '조매력'과 또 한번 장르를 뛰어넘는 이색 협업으로 화제다. 조매력의 첫번째 공식 음원과 뮤직비디오 발매를 기념해 내놓은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이 조기완판 된 것. 휠라는 브랜드 주 고객층인 1020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넓히는 한편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전 세계 유튜버, 게이머 등 다양한 팬층을 보유 중인 조매력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조매력은 게임 스트리머다.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하는 개인 방송으로 네티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물이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커버 음악을 선보이는데, 공개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게임 빼고 다 잘 하는 게이머’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휠라는 조매력의 첫번째 음원과 뮤직비디오 탄생을 기념해 그의 캐릭터와 매력을 담아낸 컬래버레이션 의류 2종(후드티셔츠, 맨투맨)을 선보였다. 특히 해당 의류의 디자인은 조매력 팬들이 직접 보내온 디자인을 선별해 반영해 특별함을 더했다.

'휠라X조매력 도라 후드티’는 네온 컬러의 조바라기(조매력+해바라기) 자수를 등판에 새긴 후드 티셔츠로 트위치 생방송 시청자 '도라'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휠라X조매력 STLA 그래픽 맨투맨’은 레트로 네온 그래픽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역시 트위치 생방송 시청자 'STLA'가 제안한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휠라 X 조매력 컬래버 에디션은 휠라 온라인 스토어(www.fila.co.kr)과 무신사스토어 두 곳에서 한정판으로 판매했다. 지난 5일 1차 론칭 때 무신사스토어에서는 판매 시작 약 1분 만에 해당 상품 전량이 완판됐다. 이어 13일 2차 판매(사전 예약)를 진행했는데, 이날 역시 공개 직후 무신사스토어에서는 검색어 1위에 ‘조매력’이 등장하는 등 뜨거운 호응 속 출시 상품은 당일 매진돼 해당 협업에 대한 높은 인기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조매력은 공식 음원과 뮤직비디오 발매를 기념해 지난 16일 서울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Feel Like That’ 음원 선공개 쇼케이스를 실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조매력의 첫 번째 싱글 ‘Like That’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 그 어느 때보다 팬들의 높은 관심이 모인 현장이었다.

사전 휠라 SNS 이벤트로 선정된 팬들과 휠라 X 조매력 컬래버 에디션 상품 선착순 구매자 등을 포함한 약 200여 명의 팬들이 모인 가운데 조매력은 그의 첫 번째 음원을 라이브로 선사했다. 또 약 10년간 진행한 그의 방송 콘텐츠를 레트로풍으로 재구성한 뮤직비디오를 팬들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조매력과 크리에이터 유준호, 리도동동, 혜서니, 뮤지컬 배우 전재현 등은 모두 휠라 상품을 착용하고 출연, 레트로 팝 장르 노래에 어울리는 무드와 색채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휠라 관계자는 “새로움은 물론 본인만의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신선한 협업으로 지속 소통하고자 마련한 이번 협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제품 기획은 물론 진정성 있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