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피그, 요가복 중견 브랜드로 우뚝!

    이광주 객원기자
    |
    19.04.11조회수 8967
    Copy Link
    「스컬피그(SKULLPIG)」가 요가복 마켓에서 다크호스로 급부상, 피트니스웨어 마켓 리딩브랜드 대열에 들어섰다.





    제이스버디(대표 조준호 www.skullpig.com)에서 전개중인 요가복 「스컬피그」는 지난 2016년 S/S 시즌에 론칭, 3년만에 요가복 마켓 넘버파이브에 입성하며 관련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제이스버디는 올해 「스컬피그」브랜드로 100억원 매출을 무난히 넘길 것으로 예상한다. 게다가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스포츠가 라이프트렌드로 정착하면서 「스컬피그」와 같은 요가복 피트니스웨어 필라테스웨어 레깅스 다이어트복의 인기가 절정을 치닫고 있다.

    「스컬피그」가 급성장 할 수 있었던 주요 배경은 △ 고급화된 소재의 차별화 와 △ 착용감이 편안한 패턴 △ 요가 강사와 박람회 등 현장마케팅 을 들수있다.

    제이스버디는 직접 자체 소재를 생산해 터치와 컬러재현을 디자이너가 흡족할때까지 시도하고 반복할 수 있다는게 「스컬피그」만의 강점이다.








    이로인해 개발된 「스컬피그」만의 하이퀄리티 원단은 면(Cotton)과 같은 자연스러운 외관과 부드러움 그리고 풍부한 볼륨감과 질감을 가진 이지케어 흡한속건 형태안정의 기능성 신소재 '셀라(Cella), 그리고 기존 셀라에 소취기능과 항균기능을 추가한 '셀라프레쉬(Cella Fresh)가 있다. 또 나일론과 크레오라를 합성한 신소재 '수퍼스트레치(SuperStretch)를 비롯 크레오라와 라이크라 서플렉스 등 기능성 고강도 고탄력 신소재가 「스컬피그」의 주요 소재로 활용되어 요가강사들이 즐겨찾는 요가복브랜드로 자리를 굳히게 된 것이다.

    「스컬피그」가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중 하나는 연예인 마케팅 없이 최소의 예산으로 온오프라인 광고홍보를 전개하면서도 요가복 리딩컴퍼니의 대열에 올라섰다는 것이다.

    이민지 「스컬피그」상품기획 이사는 "스포츠 관계자와 매니아 그리고 일반인들에게까지 「스컬피그」가 스포츠웨어 브랜드임을 전파하고자 브랜드 론칭 이후 스포츠용품박람회 스포엑스(SPOEX)를 빠지지 않고 3년연속 참여했습니다. 또 롯데 잠실에서 열리는 요가말라 프로젝트와 킨텍스에서 열리는 요가컨퍼런스에도 꾸준히 참여하면서 「스컬피그」를 현장에서 노출해 왔습니다. 꾸준히 발품을 팔면서 요가 현장의 강사들에게 직접 펀안한 패턴과 고기능 고탄성 소재의 「스컬피그」를 소개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의 기준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스컬피그」는 비수기가 따로 없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제이스버디는 「스컬피그」의 인기호조 여세를 몰아 자체 플래그십숍을 계획, 오프라인 위탁판매와 요가원 필라테스센터의 완사입 그리고 해외수출을 핸들링 할 전문 벤더기업을 찾는다.

    현재 「스컬피그」의 유통은 자체 온라인쇼핑몰 www.skullpig.com와 무신사 29CM W컨셉 등이며 롯데피트니스스퀘어 입점이 확정, A랜드 명동 코엑스 하남점 입점을 진행중이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