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앰플’ 1분 만에 2만 세트, 중국에 완판

Tuesday, March 5, 2019 | 패션비즈 인터넷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9579
중국 인기 왕홍이자 뷰티업계 큰 손으로 불리는 리자치가 울트라브이(Ultra V) 롯데면세점 매장을 찾았다. 리자치는 중국의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지난 광군제(光棍節) 때 알리바바의 수장 마윈(馬雲)과 특집방송을 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는 왕홍이다.



사진설명 : 울트라브이 권한진 대표(가운데)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인 중국 왕홍 리자치(우)

지난달 28일 중국 왕홍 리자치는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9층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마련된 울트라브이 매장을 공식 방문했다.

이날 면세점에 리자치가 모습을 드러내자, 쇼핑을 위해 면세점을 찾은 중국 관광객들은 스마트폰을 들고 인산인해를 이루며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리자치는 편안한 미소로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9층을 샅샅이 살피며 한국의 뷰티 브랜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리자치가 큰 관심을 보인 브랜드는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울트라브이였다. ‘이데베논 앰플(Idebenone Ampoule)’로 이름을 알린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울트라브이는, 지난 ‘2017년 롯데홈쇼핑 뷰티 부문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한 이후 현재까지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오며 탄탄한 국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사진설명 :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울트라브이의 이데베논 앰플을 설명하는 리자치


중국 왕홍 리자치는 화사한 핑크 톤 인테리어와 꽃 장식 등으로 꾸며진 울트라브이 매장을 꼼꼼하게 둘러보며 울트라브이의 롯데면세점 입점을 응원했다. 리자치는 울트라브이의 시그니처 아이템 ‘이데베논 앰플’을 들고 기념사진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매장을 방문한 국내외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바이오BF앰플(Bio BF Ampoule)’, ‘이데베논 에이지리터닝 프리미엄 기초세트’, ‘아쿠아샤인 미스트’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있는 울트라브이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1일 정식 입점했다.

각종 방송을 통해 新 K-뷰티를 전파하고 있는 리자치는 중국 최대 오픈마켓 타오바오와 함께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울트라브이의 고기능성 앰플인 ‘이데베논 앰플’ 깜짝 판매에 돌입했다. 리자치가 이데베논 앰플 5,000세트의 판매를 알린 후 약 5초도 안 돼서 전량 매진돼 주변을 놀라게 했다.

전량 매진에 아쉬워하며 추가 구매를 요청하는 중국 시청자들을 위해 울트라브이는 즉석에서 1만5,000세트의 추가 물량을 제공했고, 리자치는 이 역시 30초 만에 매진시키며 울트라브이의 글로벌한 인기와 중국 뷰티업계 완판남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했다.







이날 총 1분도 안 되는 시간 동안 20,000세트가 판매된 ‘이데베논 앰플’은 비타민C와 코엔자임Q10보다 우수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하는 이데베논 성분이 함유된 고기능성 앰플로, 보관이 어려워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던 본 성분을 울트라브이 권한진 대표가 조성물 특허 발명(제10-1374213호)를 통해 개발 출시한 ‘원조’ 이데베논 화장품이다.

울트라브이의 이데베논 앰플은 ‘2017년 롯데홈쇼핑 전체 뷰티상품 1위’을 기록한 이후로 최근방송에서도 4회 연속 완판를 기록하였고 2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홈쇼핑사 14곳(홈쇼핑 7곳+T커머스 7곳)을 조사한 판매량 조사에서도 ‘고소영 V쿠션 클러치패키지’ 이에 2위를 차지하는 등(‘홈쇼핑모아’ 버즈니 자료)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권한진 대표는 “앞으로 면세점을 비롯해 현지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라며 “올해를 울트라브이 중국 진출 원년의 해로 삼고, 중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