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박윤희 강동준 등 5인, ‘K-컬렉션 in 싱가포르’ 성료

Monday, July 30,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5222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의 지원으로 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가 지난 7월 26일 싱가포르 웨어하우스 호텔(the Warehouse Hotel)에서 ‘K-컬렉션 in 싱가포르’ 행사를 성료했다. 싱가포르 시장 개척을 위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2018 월드스타디자이너 5인으로 선정된 디자이너 브랜드 그리디어스, 디그낙, 디앤티도트, 라이, 티백의 디자이너인 박윤희, 강동준, 박환성, 이청청, 조은애가 참가했다.

이 행사는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월드스타디자이너(WSD)’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비즈니스 상담회, 브랜드 조인트 쇼, 네크위킹 파티로 이뤄졌다. 로빈슨 싱가포르(Robinsons Singapore), 로빈슨 말레이시아(Robinsons Malaysia), 탕스 싱가포르(Tangs Singapore) 등 싱가포르의 유명 백화점을 비롯해, 도버스트리트 마켓(Dover Street Market), IT홍콩(IT hongkong) 등 주요 편집매장 바이어는 물론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홍콩 등지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는 동남아시아 대상 비즈니스 미팅이었다.

탕스 싱가포르의 바이어는 “이번에 참가한 디자이너 5인 모두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였으며, 그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에 지속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진다면 K패션의 동남아 시장 진출 성공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행사에는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월드스타디자이너 5인의 상품을 착용한 영상을 제작해, 자신들의 SNS에 공개하며 행사에 대한 사전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행사 당일 인플루언서들이 착용한 디자이너 5인의 컬렉션 또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등 성공적인 홍보 마케팅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인플루언서 요요 카오(YOYO CAO)는 “싱가포르에서 평소 관심 있던 K-패션 브랜드의 행사가 열려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됐다”며 “참가 디자이너 5개 브랜드의 컬렉션 모두 좋았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K-패션이 싱가포르와 동남아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