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샷」 춘원 등 中 유통강자 손잡고 현지 시장 진출

    haehae
    |
    18.03.22조회수 7505
    Copy Link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대표 양민석)가 중국 유통 강자와 협업해 현지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 기업에서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문샷」은 중국 항저우의 유통업체인 항주춘원무역유한공사(이하 ‘춘원’), ‘레시피’와 「문샷」 화장품에 대한 중국 유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최근 중국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리스크가 완화되고 있는 상황. 여기서 YG PLUS가 중국의 춘원, 레시피라는 강력한 파트너와 코스맥스의 지원사격에 힘입어 중국 화장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날 행사는 양민석 YG PLUS 대표,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왕지리 춘원 회장, 이윤식 레시피 대표 등을 비롯해 중국 내 주요 거래상들이 참석했다.

    춘원은 중국 코스메틱 유통업체 강자로, 중국 내 1만여 개의 H&B 매장을 비롯해 백화점, 쇼핑몰 등 중국 전 지역 주요 오프라인 채널 3만여 곳 이상에서 화장품 브랜드를 유통 중이다. 이 유통사는 최근 한국 화장품 브랜드 집중육성사업에 나서며 K-뷰티에 집중하고 있다.

    「문샷」 춘원 등 中 유통 파트너십 체결, 현지 MS 확장

    「문샷」은 춘원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레시피의 상품전략,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주요 지역의 H&B스토어, 백화점, 쇼핑몰 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타오바오’ 등 온라인 채널 마케팅도 강화해 온,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왕지리 춘원 회장은 "K-뷰티를 선도하는 YG의 코스메틱 브랜드 「문샷」을 중국시장에 론칭해 기쁘게 생각하며, YG의 파트너로서 「문샷」이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도 「문샷」의 중국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뜻을 내비쳤다. 이경수 회장은 “문샷은 한류 열풍의 가장 중심에 서 있는 YG그룹이 콘텐츠의 한류를 넘어 뷰티 산업의 한류 확산을 위한 최고의 화장품" 이라며, "「문샷」이 중국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YG-코스맥스-춘원-레시피가 힘을 모을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현재 「문샷」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전제품 위생허가 완료, 코스맥스 지원사격까지

    YG PLUS는 그 동안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제품위생허가를 꾸준히 취득해왔다. 올 3월을 기준으로 약 114개의 위생허가를 완료했다. 올 상반기 히트 상품인 ‘지디향수’, ‘쿠션’ 등의 위생허가를 추가로 취득하면 현지 시장내 매출확대에 속도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양민석 YG PLUS 대표는 "춘원, 레시피라는 가장 좋은 파트너들과 함께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각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가지고 있는 춘원, 레시피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YG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문샷」이 올 해 안에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YG PLUS는 최근 홍콩, 말레이시아 등에 「문샷」 단독매장을 오픈해 해외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중국시장과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가 본격화되면 확실한 성장모멘텀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 News

    • 뷰티
    News Image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가장 빨라
    24.01.12
    News Image
    신규 뷰티 지샌달, 신상 1주일 만에 솔드 아웃
    24.01.11
    News Image
    연작, 전초 컨센트레이트 대용량 한정 출시
    24.01.05
    News Image
    지그재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 1000억 돌파
    23.12.26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