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패션컬렉션, 8월29일 코엑스 개최

    이광주 객원기자
    |
    17.07.24조회수 6784
    Copy Link
    제6회 고교패션컬렉션이 '디자이너 칼 이석태 & 프리뷰인 서울 및 섬유패션 고교취업박람회'와 함께 오는 8월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위원장.서울공고 교장 양한석)와 에듀컴(대표. 김정호)이 공동주최, 에듀컴과 콘텐츠플래닝(대표. 노재환)이 공동주관해 이뤄진다.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는 패션계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섬유・ 패션기관, 기업, 대학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잡페어(Job Fair)’ 를 운영한다.

    매해 개최되는 패션쇼는 대한민국 패션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칼 '이석태' (2017 고교패션 컬렉션 심사위원장)와 함께하는 행사이며, 패션 섬유디자이너와 모델 MD등 다양한 분야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재능을 확인하고 펼칠 기회의 무대가 될 것이다.

    특히 ‘전문가’ 특강에서는 요즘 화두가 되고있는 4차 산업혁명과 섬유 패션을 다루며, 갓 취업을 한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예정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참가학생들에게 진로계획에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를 위해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과 에듀컴은 섬유・패션기업의 취업상담부스와 대학의 진로, 멘토 상담부스, 취업면접에 필요한 에티켓 알림부스, 이벤트 부스로 구성된 멘토관을 운영한다.

    고교패션컬렉션 행사는 전국 50여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작품 실물로 심사가 이루어졌고, 패션쇼는 모델 오디션을 통해 110 여명의 고등학생 모델을 선발, 행사 직전까지 기성 모델들과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받은 후 런웨이에 오르게 되고 패션쇼음악 또한 고등학생들이 직접 선곡・ 편집하여 진행한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