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골프웨어 브랜드①]화제의 컬래버 `말본골프`

Today's News

< 브랜드 >

[2022 골프웨어 브랜드①]화제의 컬래버 '말본골프'

Wednesday, Oct. 5,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3064


패션시장의 화두는 여전히 골프마켓으로 모아진다. 기존 골프 전문업체는 물론 여성 캐주얼 등 신규골프 브랜드를 속속 내놓으며 뜨거워진 골프시장 흐름에 가세하고 있다. 2022 F/W 다시 달아오를 골프시장, 어떠한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할 것인지, 주요 골프 브랜드들의 스토리와 콘셉트를 비롯해 각 브랜드들의 포트폴리오를 담아봤다. 첫 번째 소개 브랜드는 '말본골프'다.

말본골프는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전통적 골프의 경계를 넘어선 트렌디한 골프 브랜드로, 골프 마켓에서 파격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2017년 스티븐 말본, 에리카 말본 부부가 론칭한 이 브랜드는 길지 않은 업력에도 나이키와 푸마 등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미국의 톱 셀레브리티들이 착용해 화제를 모았다.

올해 차별화 포인트는?
올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을 누적 32개점까지 구축했고 하반기에도 직영점을 포함해 더욱 확장한다. 특히 9월에는 도산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하반기에는 뉴에라와 협업해 다양한 모자 컬렉션을 꾸린다. 특히 이번 F/W 시즌에 간절기가 길어지는 날씨 동향을 반영해 '필드 니트'를 주력으로 내세운다. 동절기에는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는 니트아이템에 포인트를 준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0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2022 골프웨어 브랜드②]에서는 '유타'를 소개합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