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앵글' 매출 신장 비결 = 점주

    곽선미 기자
    |
    16.01.26조회수 6949
    Copy Link



    북유럽 감성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의 성장 비결은 '점주'?!

    “론칭 1년 만에 매출이 급상승한 것은 본사의 전략을 정확히 이해한 후 판매해온 매장 점주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2016년 업계 선도 골프웨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현장을 책임지는 점주들과의 온,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세일즈 교육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와이드앵글」 관계자의 말이다.

    와이드앵글(대표 정영훈)이 '세일즈 상품 교육 세미나'를 열고 올해 매출 상승을 위한 전략을 점주들과 공유했다. 전국 매장 점주와 임직원 약 200여 명이 모여 전국적으로 세련되고 통일감있는 세일즈와 고객 응대법을 모색하고 교육하는 자리였다.

    「와이드앵글」 관계자는 “지난 1년 간 전국 매장 판매 결과를 분석해 보니, 지역별로 판매 노하우에 다소 차이가 있어 점주와 임직원이 모두 동반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 시스템을 보다 체계화했다”며 “특히 온라인을 통한 소통을 통한 정보 교류도 중요하기에 실시간 모니터링과 대응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점주들의 만족도가 모두 높다”고 전했다.

    현장 반응이 좋았던 대표적인 것은 전문 모델의 ‘신상품 착용 워킹쇼’다. 실제 피팅된 모습을 눈앞에서 확인함으로써 점주들의 성품 이해도를 빠르게 높인 것이다. 상품 소재나 컬러 디자인 등에 관한 점주들의 질문은 상품기획 또는 디자인 담당자를 통해 실시간으로 답변됐다. 공유된 내용을 토대로 현장에서 점주들 간 토론도 활발히 진행했다.



    「와이드앵글」은 지역 매장 점주들을 위해 오프라인 교육 외에 온라인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동영상 교육과 매주 업데이트 되는 코디법 제안은 점주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좋다.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은 상품기획팀이 라인별 주요 포인트와 상품별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템, 고객별 성향에 따른 차별화된 세일즈 포인트도 포함돼 있어 누구나 쉽게 정보를 얻고 활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별도로 녹화하거나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수시로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매장 점주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매주 업데이트 되는 코디법 제안은 매장 디스플레이가 어렵다는 점주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했다. 상,하의 코디 방식에 따라 매장 방문 고객과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 이에 본사 담당자와 사전 테스트를 거쳐 선호도가 높은 옷 중심으로 2~3벌 정도를 코디 샘플로 제공한다.

    Related News

    • 골프
    News Image
    윌슨, 국내 첫 토털 브랜드 스토어 1호점 오픈
    24.01.22
    News Image
    말본골프X코카콜라, 연말 맞이 이색 컬래버 제안
    23.12.22
    News Image
    신세계Int'l 제이린드버그, 앰버서더 프로그램 진행
    23.12.18
    News Image
    PGA투어 & LPGA골프웨어, 유망주 송민혁 후원
    23.12.0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