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커머스’ 열풍 대구서~!

    홍영석 기자
    |
    15.10.22조회수 10811
    Copy Link
    이베이∙아마존∙위시∙타오바오∙라자다 등 ‘글로벌 e-커머스’ 진출에 대한 열망이 지방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노동훈)은 오는 26일(월) 오후 2시부터 대구 산격동 소재의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열풍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e-커머스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굉장한 이슈 몰이를 하고 있는 ‘글로벌 e-커머스’이지만 막상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26년간 미국 생활과 이베이∙아마존 등의 17년 경력의 베스트 파워셀러이자, ‘글로벌 e-커머스’ 전문 교육 및 무역 강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수백 차례의 온∙오프 세미나를 진행한 경험을 갖고 있는 미국 현지법인 코엑스포의 어수훈 사장을 대표 세션으로 초청해 그의 실전 노하우를 자세히 들어 본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노동훈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2015 신진디자이너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패션디자인컨테스트 참가자와 패션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며 “지역에서 배출되는 패션 전문 인재들의 지속적인 발굴∙육성 지원책인 본 사업을 통해 지역 패션산업의 인적 인프라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본지가 패션의 도시 대구를 위한 창조경제 활성화와 신진 디자이너 육성 지원 차원으로 후원하며, ‘2015 경북패션이노베이션사업’의 일환이지만 대구∙경북 소재의 패션섬유 관련 업체와 디자이너, 학생은 물론 지방 전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e-커머스’ 진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홈페이지(www.daegufashion.org)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 및 문의) 053-382-1211/053-383-1211(담당 이효진 대리)
    ☞ 관련 공지 보러 가기(클릭)




    *** 세미나 개요 ***

    주제 : <‘글로벌 e-커머스’ 진출 및 창업 전략>
    대상 : ‘글로벌 e-커머스’ 진출을 노리는 패션 기업, 예비 창업자(디자이너, 학생 등)
    일시 : 2015년 10월 26일(월) 14:00~18:00
    장소 :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구. 한국패션센터) 1층 대회의실(대구시 북구 산격동 1670번지)
    참가비 : 무료

    혜택
    1) ‘글로벌 e-커머스’ 올 가이드북 증정(전 참가자 이메일 송부 예정)
    2) 배송 및 결제 수수료 우대(4만5000원+50달러, 해당업체 조인하는 전 참가자)
    3) 국내 플랫폼 오피스 마련 시 우선 배정권(사전 등록자 중 상담 후 결정)
    4) 패션비즈 1년 정기 구독권(15만6000원_사전 등록자중 추첨 10명)
    5) 무료 주차 및 다과
    6) 기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제공

    주요 커리큘럼
    1) ‘글로벌 e-커머스’ 공략 핵심, 원 포인트급 레슨! < PM 2:00 ~ 2:50 _ 50분 >
    -- 이베이 아마존 위시 타오바오 라자다 일레브니아 특장점 소개
    -- 글로벌 주요 마켓 플레이스 실 공략 포인트
    -- 각 마켓 플레이스의 주요 규정안
    -- 우리 회사에 맞는 마켓 선정 방법
    -- 주요 마켓의 공략 카테고리 선정 방법
    -- 효과적인 판매 아이템 선정 아이디어

    2)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실무 노하우 공개 < PM 3:00 ~ 3:50 _ 50분 >
    -- 글로벌 현지 법인 설립 과정
    -- 해외 판매대금 결제 방법
    -- 주요 물류∙배송시스템 특징 비교 및 효율적 운영 방안
    -- 해외 마켓의 CS(Communication Skills) 방법

    3) 글로벌 온라인 판매 시 이것만 주의하면 절대 낭패 보지 않는다! < PM 4:00 ~ 4:50 _ 50분 >
    -- 글로벌 마켓의 니즈와 문화 차이 이해
    -- 마켓별 홍보와 마케팅 전략
    -- 마켓별 검색 결과 알고리즘 소개
    -- 검색 결과 우위 선점 및 노출 극대화 방법
    -- 할러데이 시즌 대목 준비 및 대처 방안
    -- 판매 후 관리 및 처리 방안(반품, Reverse logistics 등)
    -- CSM(Customer Service Mind) 전략

    4) Q&A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 PM 5:00 ~ 5:50 _ 50분 >
    -- 각 사이트의 특징, 수수료, 반품, 아이템 선정, 물류, 배송, 결제 등
    (상담 수준에 가까운 자세한 설명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배정)

    대표 세션 : 어수훈 코엑스포 사장
    - 이베이∙아마존 등 17년 판매 경력의 파워셀러
    - e-커머스 전문 교육 및 무역 자격증 소지로 총 120여 차례의 온∙오프 세미나 진행
    - 미국 뉴저지 소재 전자상거래 전문 컨설팅사 코엑스포 운영(1998년 설립)
    - 미국∙호주 연방우체국 조인 글로칼(글로벌+로칼) 물류시스템 이포스트지 개발
    - 네이버 카페 ‘글로벌 이베이 아마존 최강’ 커뮤니티 리더
    - 이베이코리아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진행 등










    (사진 설명: 본지가 지난 8월 13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글로벌 e-커머스 진출 전략 세미나’에 최근 열풍을 반영하듯 수많은 패션∙유통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Related News

    • 글로벌
    • 온라인
    • 세미나
    News Image
    엠씨엠 케이티정 CD합류 리뉴얼 ‘MCM’ 디지털 노마드 공략
    24.04.22
    News Image
    무신사트레이딩, 베를린 패션 브랜드 '032c' 공식 유통
    24.04.19
    News Image
    준지, 파리서 '반짝이는' 2024 F/W 컬렉션 장식
    24.01.22
    News Image
    박영준 TNH 대표, "글로벌 진출 및 안착에 주력"
    24.01.11
    조회수 2244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