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봄 맞이 대청소 돕는 가전 제안

Today's News

< 브랜드 >

다이슨, 봄 맞이 대청소 돕는 가전 제안

Wednesday, Mar. 8, 2023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717
- 초봄 맞이 위한 대청소 시즌…강력한 흡입력 갖춘 청소기 사용 필수



다이슨 Gen5 디텍트™


추위가 한 꺼풀 꺾이며 초봄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3월 초입에 들어서며 대부분의 가정에서 새로운 시작을 위해 겨울철 사용했던 가전을 정리하고, 풀리는 날씨에 맞춰 침구류와 의류 등을 교체하는 등 봄 맞이 대청소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날씨가 추울 때는 찬 공기를 차단하기 위해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자주하지 않고, 집안을 따뜻하고 아늑하게 유지하기 위해 난방 시스템을 가동하는데, 이는 집먼지 진드기 번식에 유리한 환경을 만든다. 이러한 환기 부족은 실내 공기 오염의 원인으로 건강과 웰빙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꼼꼼한 청소로 먼지와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청소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집안 구석구석 보이지 않던 작은 크기의 미세한 먼지까지 완벽한 청소를 돕는 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봄 맞이 대청소…바닥 외에도 가구와 카펫, 침대 매트리스의 먼지 제거도 필수적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으로 보이는 바닥 위 외에 더욱 더 꼼꼼한 청소가 필요한 많은 영역들을 간과하곤 한다. 오래 방치한 가구의 아래 바닥, 카펫, 소파, 침대 매트리스에 묵혀있던 먼지와 이물질들은 쉽게 지나치기 마련이다.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발표한 ‘다이슨 글로벌 먼지 연구 2022 (Global dust study 2022)’에 따르면, 실제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청소를 하는 동안 여전히 많은 공간을 간과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중 10명 중 7명이 진공청소기로 매트리스와 커튼을 청소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2명 중 1명은 계단, 소파, 또는 선반을 청소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펫을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카펫 아래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어 실내 공기 질을 오염시키는 주범이 될 수 있다. 또한, 침대 매트리스는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땀과 먼지, 오래된 각질들로 인해 집먼지 진드기 증식에 매우 유리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먼지는 매우 작고 가볍기 때문에 공기 중에 떠다니다 가구나 섬유 등의 표면에 정착하게 되는데, 이렇게 발생되는 집먼지 진드기는 침대 매트리스와 커튼, 소파에서 서식하고, 이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대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가구나 물품을 정돈하는 과정에서 다량의 먼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바닥 외에 집안 구석 구석 더욱 꼼꼼한 청소가 필요하다. 즉, 대청소 시에는 바닥 뿐만 아닌 간과하기 쉬운 영역의 먼지와 보이지 않는 작은 미세한 먼지까지 제대로 제거하는 것이 필수인 것이다.



다이슨 Gen5 디텍트™의 LCD 화면


강력한 흡입력으로 보이지 않는 먼지와 바이러스 입자까지 잡아내

대청소 시에는 집안 곳곳에서 큰 이물질부터 눈에 보이지 않던 미세한 크기의 입자까지 많은 먼지가 발생한다.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흡입력이 강한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이슨 Gen5 디텍트™(Dyson Gen5 Detect™)는 새로운 5세대 하이퍼디미엄(Hyperdymium) 모터가 탑재된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헤파(HEPA) 무선청소기로, 262AW의 더욱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전체에 헤파 필터레이션 기술이 적용돼 0.1마이크론만큼 작은 입자를 99.99% 포착하도록 설계되어 보이지 않는 먼지는 물론 바이러스 입자까지 잡아내 더욱 위생적인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다이슨 Gen5 디텍트™의 재설계된 플러피 옵틱™(Fluffy Optic™) 클리너 헤드는 기존 다이슨 레이저 슬림 플러피™ 클리너 헤드 대비 더 밝은 빛으로 마룻바닥의 먼지를 2배 더 잘 보이게 비춰주고, 훨씬 더 넓은 범위의 바닥 면적에서 먼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숨겨진 먼지까지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먼지 입자의 크기와 양을 측정해 더욱 효율적인 청소 지원

다이슨 Gen5 디텍트™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도입하여 바닥 표면이 깨끗한지 LCD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표시한다. 다이슨 Gen5 디텍트™에 탑재된 피조 센서는 음향 센싱 기술을 활용해 먼지 입자의 크기를 측정하고 분류하며, 실시간으로 제거되는 먼지량에 따라 오르내리는 LCD 화면의 막대 그래프를 통해 청소를 계속하거나 다른 장소로 이동해야 하는 시점을 알 수 있다.

빠른 핸디형 전환으로 소파 및 매트리스 청소도 손쉽게, 다양한 툴로 집안 곳곳 깨끗한 환경 유지

다이슨 Gen5 디텍트™ 무선 청소기는 ‘빌트인 더스팅 크레비스 툴’을 통해 다이슨에서 가장 강력한 핸디형 청소기로 손쉽게 바꿔 사용할 수 있다. 청소봉 내부에 빌트인 더스팅 크레비스 툴이 내장되어 있어 툴 교체 없이 빠르게 핸디형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바닥을 청소하다 간편히 핸디형으로 전환하여 소파 및 매트리스, 가구 아래 등 구석구석 세심한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헤드에 머리카락이나 반려 동물의 털이 엉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원뿔형의 엉킴 방지 브러쉬바인 ‘헤어 스크류 툴’도 함께 제공된다. 여러 유형의 모발 테스트를 거쳐 브러쉬 모의 각도 등을 정교하게 조정해 설계된 헤어 스크류 툴은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을 감아서 바로 먼지통으로 보내 주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별도 구매 가능한 다양한 다이슨 청소기용 액세서리 툴을 통해 침대 매트리스부터 책장, 창문, 서랍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어 보다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다이슨의 스크래치-프리 더스팅 브러쉬는 섬세한 표면도 긁힘없이 청소할 수 있어 섬세한 장식품이나 컴퓨터 키보드 등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이슨의 좁은 틈새 청소용 툴은 깊숙하고 닿기 어려운 모든 틈새도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툴의 끝 부분에 보조 브러쉬가 부착되어 있어 닿기 힘든 곳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기에 용이하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