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학교, 올리브코퍼레이션과 산학협력
    메타버스플랫폼 등 SW개발

    이광주 객원기자
    |
    22.04.28조회수 4092
    Copy Link
    연성대학교와 ㈜올리브코퍼레이션과 대학교라이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양성과 기술협력에 대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은 MZ세대들이 주축이 되는 디지털 시대에 학교와 일상생활을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올리브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 업무협약의 주 내용인 가상 대학교라이프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가지고 실제 대학라이프을 구현한 학사시스템이다.

    ㈜올리브코퍼레이션 대표 최성환은 “학생들이 자신의 아바타로 대학교생활을 함으로써 비대면보다도 현실감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은 이러한 메타버스 속 대학생활을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메타버스를 통한 대학라이프는 앞으로 교육시스템이 나아가야할 방향이다.”고 말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올리브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국내외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추진해 K-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콘텐츠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디지털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하려 한다.

    또한 게임과 문화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여러 취미생활이나 생활정보제공 메타버스 플랫폼까지 영역을 확장하려 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은 학교메타버스 개발을 위해3월 수원여자대학교에 이어 중국 랴오닝 성의 성도(省都) 선양에 있는 공립 종합대학과도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Banner Image